‘캄보디아 그 소년’, 한국서 수술 받는다

  • 작년


■ 방송 : 채널A 뉴스 TOP10 (17:20~19:00)
■ 방송일 : 2022년 11월 28일 (월요일)
■ 진행 : 김종석 앵커
■ 출연 : 구자홍 동아일보 신동아팀 차장, 김재원 전 국민의힘 최고위원, 김준일 뉴스톱 대표, 김홍국 정치경제리더십연구소 소장

[김종석 앵커]
어제 저희 채널A 단독 보도로 알려진 이 내용입니다. 구자홍 차장. 로타, 이름도 많이 알려졌어요. 이 14살 심장병 환우. 그런데 조만간 한국에 와서 서울아산병원에서 심장 수술을 받을 예정이다. 조금 더 구체적인 이야기를 조금 더 덧붙여 주세요.

[구자홍 동아일보 신동아팀 차장]
네. 그러니까 이제 김건희 여사가 이 아이를 찾아간 이유가 헤브론 병원이라고 이제 우리나라 의사가 운영하는 병원을 찾아가서 여러 환자들을 만났는데, 한 환아는 아파서 못 왔다. (맞아요.) 이 이야기를 듣고 이제 그 집까지 찾아가서 이제 사진을 찍은 것이 공개되면서 이제 한국 국민들에게 많이 알려졌는데요. 이 아이를 한국으로 데려와서 직접 수술을 하겠다는 병원과 재단이 나타난 겁니다. 병원은 아산병원이고요. 아산재단에서 수술 비용 일체를 지급을 하기로 했습니다. 그러니까 김건희 여사가 저 아이를 찾아감으로써 한국의 많은 의료진에게 소개가 되고 그 심장병을 치료할 수 있는 의술을 가지고 있는 한국의 대표적인 병원 중에 하나인 아산 병원이 저 로타 어린이를 수술하겠다고 하면서 이제 곧, 이제 지금 11월 말이니까요. 12월 초쯤이면 아마 로타가 한국에 와서 수술을 받고 건강해진 모습으로 다시 한국 언론 앞에 나설 날이 머지않아 보입니다.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김희진 인턴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