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당권만은 막아야”…친문 거센 목소리

  • 2년 전


■ 방송 : 채널A 뉴스 TOP10 (17:20~19:00)
■ 방송일 : 2022년 6월 3일 (금요일)
■ 진행 : 김종석 앵커
■ 출연 : 구자홍 동아일보 신동아팀 차장, 박민영 국민의힘 대변인, 소종섭 아시아경제 정치에디터, 이현종 문화일보 논설위원

[김종석 앵커]
오늘 박홍근 원내대표가 여러 연석회의를 통해서 수습체계에 나섰고 오늘 많은 의원들을 만났는데 그런데 이재명 의원도 참석 대상이었는데 여기에 불참을 했다면서요?

[구자홍 동아일보 신동아팀 차장]
네. 이제 박홍근 원내대표 지금 한 사람만 지금 리더십이 살아있는 상태거든요. 윤호중 전 비대위원장, 박지현 전 비대위원장 뿐만 아니라 비대위 전체가 지금 사퇴를 한 상태이기 때문에 민주당이 어떤 지도부 공백 상태를 빨리 메우기 위해서 박홍근 원내대표가 중진 의원들을 연쇄적으로 접촉을 하면서 어떻게 그 가는 것이 좋을까. 그러니까 또 다른 비대위를 세울 것인지 아니면 조기 전당대회를 개최할 것인지 이런 여론 수렴을 하는 자리가 있었는데요. 이재명 위원의 경우에는 초선 의원이기는 합니다만 대통령 후보를 지낸 중량감 있는 정치인이기 때문에 중진 의원 연석회의에 참석을 해서 함께 의견을 개진할 수도 있었는데 오늘은 참석해서 의견을 표명하지는 않았다고 합니다.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김윤하 인턴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