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소리 떨린 이재명…“가족에 폭언은 사실”

  • 3년 전


■ 방송 : 채널A 뉴스 TOP10 (17:30~19:00)
■ 방송일 : 2021년 7월 1일 (목요일)
■ 진행 : 이용환 앵커
■ 출연 : 김경진 전 국회의원, 김관옥 계명대 교수, 김은혜 국민의힘 의원

[이용환 앵커]
형수 욕설 사건에 대해서 고개를 숙였습니다. 죄송하다고 얘기했죠. 과거, 그때 당시로 돌아간다면 그럼 어떻게 하겠습니까. 안 그러려고 노력하겠지만 솔직히 어쩔지 잘 모르겠다고 얘기했습니다. 당시 공직자를 그만두는 것도 각오한 상태였다. 용서를 바란다고 사과했는데. 우리 김은혜 의원께서는 글쎄요. 이 정도 사과는 충분히 받아들일만한 사과인가요, 어떻게 보세요?

[김은혜 국민의힘 의원]
‘다시 돌아간다면 솔직히 어쩔지 잘 모르겠다’가 제가 오늘 나온 답변 중에 가장 솔직한 답변이라고 평가하고 싶고요. 다만 형수님께 사과를 한다면 저는 그건 언론에 하시지 마시고 직접 찾아뵙고 사과를 하는 게 그게 오히려 진정성을 더 국민들이 느끼게 될 거란 생각을 합니다. 무엇보다 성인지 감수성이라는 걸 지금 21세기 리더십으로 많은 분들이 물을 텐데요.

이게 앞으로 리더십에 있어서 인성이 굉장히 중요한 덕목이 될 텐데. 조세연구원장이나 아니면 남양주 시장에게 하시는 거 보면 이게 지역화폐든 뭐든, 이재명 지사가 말씀하신 것에 반기를 드는 사람은 ‘살아남기 쉽지 않겠구나’라고 하는 두려움이 있고 조금 무섭게 느껴지는 부분도 있다고 하더라고요. 이육사 물론 찾아가신 건 저희가 아무래도 이쪽 광주나 저쪽으로 서진을 하니까 동진으로 오신 것 같긴 한데 또 저희 호남 지지율이 윤석열 전 총장이 20%가 넘었으니까요. 이육사도 반면교사하신다면 그분이 형제, 자매 우애가 참 깊었습니다. 그런 측면에서 이게 또 돌아보시는 기회로 잡지 않으실까 물론 투옥과 모진 항거도 있긴 하지만 말이죠.

[이용환 앵커]
속보가 하나 들어왔다고 하네요. 이광철 대통령 민정비서관이 사의를 표명했다. 오늘 기소가 됐다는 뉴스가 나왔는데 기소된 결과일까요. 사표를 냈다고 하네요. 이광철 비서관. 국정운영 부담 숙고에 사의를 대통령께 표명했다. 이광철 민정비서. 김학의 불법 출금 혐의로 기소가 됐는데 결국 사표를 던졌다고 합니다.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정우식 인턴

차기 대선 후보 적합도 - 지역별 (광주/전라)
(단위 : %)

윤석열 22.3
이재명 30.8
이낙연 24.3
홍준표 3.0
추미애 8.1
유승민 0.8
안철수 2.2
오세훈 1.1
심상정 1.6
기타 다른 후보 2.9
적합 후보 없음 2.8

조사의뢰자 : TBS
조사일시: 2021년 6월 25일 ~ 6월 26일 (2일간)
조사기관·단체명: 케이에스오아이 주식회사(한국사회여론연구소)
전체 질문지 등 자세한 내용은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 참조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