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한동훈, 만찬 엿새 만에 독대…갈등 봉합 시그널?

  • 2개월 전


■ 방송 : 채널A 뉴스A 라이브 (12시~13시 20분)
■ 방송일 : 2024년 7월 31일 (수요일)
■ 진행 : 황순욱 앵커
■ 출연 : 강전애 국민의힘 법률자문위원, 서용주 전 더불어민주당 상근부대변인, 성치훈 민주당 정책위부의장, 윤주진 전 자유한국당 상근부대변인

[황순욱 앵커]
이번 정치권 이야기에는 강전애 국민의힘 법률자문위원도 함께 도움 말씀 주시겠습니다. 어서 오십시오. 영상으로 보셨습니다만 윤석열 대통령이 어제였습니다.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와 비공개 회동을 열었습니다. 신임 지도부와의 만찬 회동을 한지 6일 만인데요. 당시 만찬에서는 별도의 독대 시간이 있지는 않았죠. 지금 시점에 별도로 이렇게 만남이 이루어진 것이 과연 어떤 의미를 담고 있을지 오늘 조간신문에 많은 해석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먼저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는지 짧게 두 분 한 마디씩 해주실까요?

[윤주진 전 자유한국당 상근부대변인]
가장 중요한 것은 지금 당면에 있는 당직 개편 문제라든지 아니면 방통위 관련해서 인사 청문회 문제, 현안들이 많잖아요. 지금 당정이 조율해야 할 긴급한 이슈들이 많기 때문에 일단 두 분이 모여서 일종의 전략 회의를 한 것이 아닌가, 예상이 되고요. 그동안 제기됐던 여러 가지 당정 갈등의 우려도 불식시키는 좋은 계기였다고 생각을 합니다.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김지현 인턴

Category

🗞
News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