李 법카 의혹 제보자, ‘샴푸값’ 입금 내역 공개

  • 10개월 전


■ 방송 : 채널A 뉴스 TOP10 (17시 20분~19시)
■ 방송일 : 2023년 8월 23일 (수요일)
■ 진행 : 김종석 앵커
■ 출연 : 서정욱 변호사, 소종섭 아시아경제 에디터, 윤희석 국민의힘 대변인, 이승훈 민주당 전략기획위 부위원장

[김종석 앵커]
하나하나 꼭꼭 씹어서 살펴보겠습니다. 윤희석 대변인님. 저하고 같이 화면을 조금 보실까요? 이것이 어젯밤, 어제저녁에 이 공익 제보자가 저에게 보내온 일부 입금내역입니다. 저희가 어제 정리했던 것은 일단 법인 카드로 못 사는 것을 제보자가 사고, 영수증을 주면 개인 통장으로 입금하는 방식을 썼다. 이것이 공익 제보자의 이야기였는데. 그것을 입증하는 자료를 저희한테 보내온 것입니다. 일단 윤희석 대변인님. 이 화면 일단 보고 가장 먼저 어떤 생각이 드셨어요?

[윤희석 국민의힘 대변인]
저 금액은 어디서 그럼 입금을 했느냐가 중요하겠죠? 경기도청 주무관이 똑같은 이름으로 입금을 했다는데 그럼 그 돈은 어디서 났느냐. 제가 생각할 때는 소위 그 카드깡이라고 하죠. 법인카드를 가지고 다른 곳에, 법인카드 쓸 수 있는 곳에 가서 허위 매출을 일으킨 후에 그 매출을 일으킨 곳으로부터 일정 부분의 현금을 받아서 했다든지. 모르겠습니다. 저렇게까지 해서 법인카드로 쓸 수 있는 돈이 얼마인지는 제가 모르겠는데, 거의 생활비로 쓴 것 아니에요? 생활비를 경기도민이 대신 내줬다, 이 이야기인데 참담합니다. 저런 증거까지 나오니까 이제 믿지 않을 수가 없게 되었습니다.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도혜원 인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