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우병우 관련' 청와대 압수수색 시도 / YTN (Yes! Top News)

  • 7년 전
[앵커]
박근혜 전 대통령의 뇌물 의혹 등을 수사하는 검찰이 청와대를 압수수색을 시도합니다.

현재 청와대 경호실 측과 관련 논의를 하고있다고 하는데요.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김승환 기자!

검찰이 애초 압수수색에 대해서 굳이 할 필요가 없다는 입장이었는데, 전격적으로 시도하고 있군요?

[기자]
검찰은 우병우 전 민정수석의 비위 의혹과 관련해 청와대에 대한 전격적인 압수수색을 시도합니다.

대상은 위민관에 있는 민정수석 사무실인데요.

현재 검찰 수사관들은 지난번 특검이 압수수색을 시도하기 위해 기다리던 연풍문에서 대기하면서 청와대 경호실 측과 관련 논의를 이어 가고 있습니다.

아직 검찰 관계자는 청와대 측의 불승인 여부에 대해서는 확인이 되지 않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앞서 특검은 청와대에 대한 압수수색을 시도했지만 연풍문 앞에서 발길을 돌렸고, 그에 앞서 수사를 했던 검찰도 청와대에 대한 압수수색을 시도했지만 청와대 측은 군사·공무상 비밀을 앞세우며 강제수색은 어렵다는 방침을 내세웠었습니다.

이에 따라 당시 검찰은 연풍문에서 임의 제출 형식으로 자료를 받아 갔습니다.

지금까지 서울중앙지검에서 YTN 김승환입니다.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3_201703241717530215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8585@ytn.co.kr,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