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푸터로 건너뛰기
  • 오늘
이재명, 공공의료 강화·의대 정원 공약 발표
기후 공약…"탈 플라스틱 선도 국가로"
국민의힘, 오늘 저녁 경선 1차 컷오프 결과 발표
"김문수·한동훈·홍준표 4강 진출 가능성 큰 상황"


정치권 조기 대선 움직임 알아보겠습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경선 후보는 오늘도 SNS를 통해 공약을 발표했고, 국민의힘에선 오후에 경선 주자 1차 컷오프가 예정돼 있습니다.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정인용 기자!

[기자]
네, 국회입니다.


민주당 이재명 후보, 오늘은 어떤 분야 공약을 공개했습니까?

[기자]
이 후보는 SNS를 통해, 지역 간 의료 격차를 줄이기 위해 공공의료를 강화하고 의대 정원을 합리화하겠단 의료분야 관련 공약을 냈습니다.

또 대한민국을 탈 플라스틱 선도 국가로 만들고, 2040년까지 석탄 발전을 폐쇄하겠다며 기후환경 분야 정책 비전도 발표했습니다.

이 후보는 일부 여론조사에서 상승세를 타면서, 캠프에서도 고무된 분위기가 적잖습니다.

캠프 관계자들의 말을 들어보면, 윤 전 대통령 내란 재판으로 반사이익을 얻고 있고, 이 후보의 중도 확장 전략도 효과를 내고 있단 분석입니다.

일단 이 후보 측은 오는 주말 호남 순회경선을 위해 남은 시간 공을 드린단 계획입니다.

김경수 후보는 가장 먼저 호남을 방문해 표심 공략에 나섰습니다.

경남지사 출신인 김 후보는 전북도당에서 열린 당원 간담회에서 비수도권의 사정을 가장 잘 아는 후보라며 지역 균형발전을 강조했습니다.

김동연 후보는 서울 여의도에 있는 후보 캠프에서 수도권과 비정규직 공약을 발표하고,

저녁엔 노무현재단이 운영하는 유튜브에 출연해 당심을 공략할 계획입니다.


국민의힘에서는 오늘 2차 경선에 진출할 4명의 후보가 뽑힌다고요?

[기자]
국민의힘은 오늘 저녁 6시 반, 대선 경선 후보 1차 컷오프 결과를 발표합니다.

어제오늘 진행한 국민 여론조사로 2차 경선 진출자 4명이 가려지는데, 김문수, 한동훈, 홍준표 후보의 진출 가능성이 높은 상황입니다.

나머지 한 자리를 놓고 나경원·안철수 후보가 경쟁하게 될 거란 관측입니다.

나경원 캠프 관계자는 YTN에, 국민의힘 지지층과 무당층 대상으로 하는 '역선택 방지' 여론조사인 만큼, 4강에 안착할 거라 자신했습니다.

다만, 이철우 후보와 대구·경북의 표심이 겹칠 수 있다는 점을 변수로 ... (중략)

YTN 정인용 (quotejeong@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504221337330707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경선 후보는 오늘도 SNS를 통해서 공약을 발표했습니다.
00:05국민의힘에선 오후에 경선 주자 1차 컷오프가 예정돼 있는데요.
00:10취재기자 연결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00:12정인용 기자.
00:15네, 국회입니다.
00:16민주당 이재명 후보, 오늘은 어떤 분야 공약을 공개했습니까?
00:19네, 이 후보는 SNS를 통해 지역 간 의료 격차를 줄이기 위해 공공의료를 강화하고 의대 정원을 합리화하겠다는 의료분야 관련 공약을 냈습니다.
00:32또 대한민국을 탈플라스틱 선도국가로 만들고 2040년까지 석탄 발전을 폐쇄하겠다며 기후환경 분야 정책 비전도 발표했습니다.
00:42이 후보는 일부 여론조사에서 상승세를 타면서 캠프에서도 곤무된 분위기가 적지 않습니다.
00:48캠프 관계자들의 말을 들어보면 윤 전 대통령 내란 재판으로 반사 이익을 얻고 있고 이 후보의 중도 확장 전략도 효과를 내고 있다는 분석입니다.
00:59일단 이 후보 측은 오는 주말 호남 순회 경선을 위해 남은 시간 공을 들인다는 계획입니다.
01:05김경수 후보는 가장 먼저 호남을 방문해 표심 공략에 나섰습니다.
01:09경남지사 출신인 김 후보는 정북 도당에서 열린 당원 간담회에서 자신이 비수도권의 사정을 가장 잘 아는 후보라며 지역 균형 발전을 강조했습니다.
01:20김동연 후보는 서울 여의도에 있는 후보 캠프에서 수도권과 비정규직 관련 공약을 발표하고
01:26저녁엔 노무현재단이 운영하는 유튜브에 출연해 당심을 공략할 계획입니다.
01:31국민의힘은 오늘 저녁 6시 반 대선 경선 후보 1차 컷오프 결과를 발표합니다.
01:46어제 오늘 진행한 국민 여론조사로 2차 경선 진출자 4명이 가려지는데 김문수, 한동훈, 홍준표 후보의 진출 가능성이 높은 상황입니다.
01:57나머지 한 자리를 놓고 나경원, 안철수 후보가 경쟁하게 될 거란 관측입니다.
02:02나경원 캠프 관계자는 YTN에 국민의힘 지지층과 무당층을 대상으로 하는 역선택 방지 여론조사인 만큼 4강에 안착할 거라고 자신했습니다.
02:12다만 이철우 후보와 대구, 경북의 표심이 겹칠 수 있다는 점을 변수로 꼽기도 했습니다.
02:20또 다른 캠프 측에선 여론조사의 당원만이 아닌 국민 표심이 반영되는 만큼 안 후보가 유리할 거란 전망을 내놓기도 했습니다.
02:28이런 가운데 김문수 후보가 캠프에서 대학가의 방값 월세존을 구축하고 1인 아파트와 오피셀 공급을 확대하는 공약을 발표했습니다.
02:38한동훈 후보는 국회에서 전국에 5개 서울을 만들겠다며 수도권 집중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5대 메가폴리스 공약을 선보였고요.
02:47홍준표 후보는 유튜브 방송에 출연해 정책 비전을 밝히고 대한의사협회에 방문해 의료 현안도 논의할 예정입니다.
02:58그리고 양당 아침 회의에선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의 행보와 이재명 후보의 공약을 두고 신경전이 벌어졌다고요?
03:05민주당은 아침 회의에서 한덕수 대행이 파면된 대통령을 대신해 국정과 선거를 관리해야 할 책임을 망각하고 있다고 날을 세웠습니다.
03:17대선이 41일밖에 남지 않았는데 최고 책임자가 엉뚱하게 대통령 출마를 고민하고 있다는 겁니다.
03:23진성중 정책위의장은 상설특검 절차 미이행과 헌법재판관 미임명 등 한대행의 위헌 위법 행위가 차고 넘친다며 탄핵을 즉각 추진하자고 제안했습니다.
03:35들어보겠습니다.
03:38주저할 이유가 없습니다.
03:41이러저러한 기후로 때를 놓치면 돌이킬 수 없는 사태에 직면할 수 있습니다.
03:49당과 국회가 결단해야 합니다.
03:50박찬대 원내대표는 한대행이 현재 진행 중인 대미 통상협상을 새 정부에 넘겨야 한다며 섣부른 행태를 보여선 안 된다고 경고하기도 했습니다.
04:03국민의힘은 즉각 반발했습니다.
04:05민주당을 향해 한대행 탄핵 사유가 전혀 없는데 탄핵할 테면 하라면서 나라나 민생이 어떻게 되든 관심 없는 정당이라고 쏘아붙였습니다.
04:14들어보겠습니다.
04:15국민의힘은 이재명 후보의 코스피 5천 시대 공략을 두고도 국정 파괴로 코리아 디스카운트 상태를 만들어낸 당사자가 할 말이 아니라고 꼬집었습니다.
04:42그러면서 이 후보가 본인을 휴면 개미라고 표현했지만 경제 공략을 살펴보면 개미 투자자를 몰살시킬 개미 핥기임이 확실하다고 비난했습니다.
04:53지금까지 국회에서 YTN 정인용입니다.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