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인 2년 전부터 ‘프로포폴’…경찰 조사 받고 출국금지

  • 작년


■ 방송 : 채널A 뉴스 TOP10 (17시 20분~19시)
■ 방송일 : 2023년 2월 9일 (목요일)
■ 진행 : 김종석 앵커
■ 출연 : 승재현 한국형사법무정책연구원 대외협력실장, 이동학 전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정대진 원주 한라대 교수, 정미경 전 국민의힘 최고위원

[김종석 앵커]
연기력 좋은 배우입니다, 유아인 씨. 그런데 상습 프로포폴 투약, 그런데 알려지기로는 2021년부터 투약한 혐의로 지금 경찰서를 찾아갔다고요?

[승재현 한국형사법무정책연구원 대외협력실장]
사실 대한민국 시스템 중에 가장 잘 되어 있는 시스템이 마약류 통합 시스템이라는 겁니다. 옛날에 프로포폴이 향정에 들어오지 않았을 때 프로포폴이 얼마만큼 어떻게 사용되지 알 수 없었기 때문에 마약류와 향정에 관련된 모든 내용을 통합 관리 시스템을 가지고 있는데요. 여기에서는 51명 정도가 프로포폴의 과잉 투약이라는 게 시스템에 걸렸습니다. 그러면 사실 이럴 수가 있잖아요. 프로포폴을 투약했다고 할지라도 이게 합리적인, 어떤 의료용으로 투약했다면 문제가 없는데 전문가들의 의견을 들었을 때 지금 정도의 투약량과 횟수라면 이것은 아무리 다발성 질환이 있다고 할지라도 조금 과한 투약이라고 이야기를 해서 경찰에 의뢰하고 지금 이제 유아인 씨에 대해서 수사가 진행되고 있다. 이렇게 말씀드리겠습니다.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김희진 인턴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