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번지현장] '윤석열 선대위' 초읽기…김경진 전 의원에게 듣는다

  • 3년 전
[1번지현장] '윤석열 선대위' 초읽기…김경진 전 의원에게 듣는다

■ 방송 :
■ 진행 : 정호윤 앵커
■ 대담 : 김경진 전 의원

선대위 출범을 앞두고 인적 구성에 진통을 겪은 국민의힘이 막판 조율에 나섰는데요, 과연 이 갈등을 봉합하고 선대위의 닻을 올릴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오늘 뉴스1번지 , 김경진 전 의원과 얘기 나눠보겠습니다.

지난 주 수요일, 윤석열 후보와 함께 광주 5·18민주묘지를 방문하셨습니다. 시간이 조금 흐르긴 했지만, 워낙 당시의 상황이 급박했기 때문에 현장에 계셨던 의원님께 얘기를 좀 듣고 싶은데요. 실제 현장의 분위기, 화면으로는 보이지 않았던 비하인드 스토리가 궁금합니다. 현장에 윤 후보의 방문을 반대하는 대학생과 시민단체도 있었고요, 결국 추모탑과 묘역까지 들어가진 못했는데요, 아찔했던 순간도 있을 것 같습니다?

"제 발언으로 상처를 받으신 모든 분들께 머리 숙여 사과드린다"고 90도로 허리를 숙여 사과했는데요, 윤석열 후보의 진심이 광주 시민에게 잘 전해졌다고 보시는지, 오해는 어느 정도 풀렸다고 생각하십니까?

국민의힘에게 호남은 계속해서 공을 들여야만 하는 지역이지 않습니까. 호남 출신이시고 광주 지역구 국회의원을 맡기도 하셨는데요, 국민의힘에서 호남 민심을 잡기 위해서는 어떤 방향으로 접근해야 한다고 보십니까? 준비하고 있는 계획이나 전략이 있는지도 궁금한데요.

선대위 인선을 두고 국민의힘이 굉장히 시끌시끌합니다. 윤석열 후보, 오늘 공개 일정 없이 이준석 대표와 선대위 구성을 논의한다고 하는데요. 지금 어느 정도 가닥 잡힌 상태입니까? 선대위 1차 인선 발표는 언제로 예상하고 계십니까?

원톱이냐 투톱이냐 이 부분을 가지고도 얘기가 많았는데요, 지금 김종인 전 위원장의 원톱체제로 정리되고 있다, 이렇게 생각하면 될까요?

윤석열 후보가 원희룡 전 지사, 나경원 전 의원과도 접촉했고요, 김한길 전 민주당 대표의 선대위 합류 가능성 얘기도 나오고 있습니다. 기존의 윤석열 캠프 외의 인물들의 영입에 속도를 내는 모습인데요, 영입 범위는 어느 정도까지 보고 있는 건가요?

레이스가 진행되면서 각 후보들의 배우자들이 언제 공식적으로 선거운동에 함께 나설지도 주목받고 있습니다. 김혜경 씨는 이미 이재명 후보의 여러 번의 선거를 통해 노출이 된 상태고, 윤 후보의 아내인 김건희 씨가 언제 모습을 나타낼지도 큰 관심사인데요?

윤석열 후보가 어제 "고발사주 사건 수사가 정치적으로 편향됐다"는 내용의 의견서를 공수처에 제출했습니다. 검사 출신으로서 현재 공수처의 수사 진행 상황은 어떻게 보고 계십니까?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