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년 전
코로나19 여파로 사상 처음으로 온라인으로 열린 갤럭시 신제품 공개 행사입니다.

세계 각국 고객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삼성의 새로운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노트20가 첫선을 보였습니다.

관심을 끌었던 새로운 폴더블폰, 갤럭시Z폴드2도 함께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접었을 때와 펼쳤을 때 화면이 모두 더 커지고, 내부 디스플레이 내구성을 강화하는 등 이전 제품의 단점을 보완했다는 평가입니다.

전 세계에서 5,600만 명이 지켜본 이번 행사에는 방탄소년단이 등장해 눈길을 끌기도 했습니다.

삼성은 또 무선 이어폰 버즈와 스마트워치, 태블릿 PC까지 신제품 다섯 개를 이례적으로 한꺼번에 선보였습니다.

이를 통해 중국 화웨이에 내줬던 세계 스마트폰 시장 1위 자리를 되찾겠다는 계획입니다.

지난 2분기 코로나19로 삼성의 주력 시장인 미국과 유럽이 침체된 가운데 중국이 상대적으로 빠른 회복세를 보이면서, 화웨이는 세계 시장에서 깜짝 1위를 차지했습니다.

경쟁자 애플이 새 아이폰을 9월에 내놓기 어렵다고 밝힌 점은 갤럭시 판매에 호재가 될 전망입니다.

삼성은 오는 21일 갤럭시노트20을 국내에서 먼저 출시하며 본격적으로 선두 탈환에 나섭니다.

YTN 이지은입니다.


촬영기자ㅣ이승주
그래픽ㅣ이지희
자막뉴스 제작ㅣ이 선 에디터

#갤럭시노트20 #갤럭시Z폴드2 #폴더블폰 #삼성전자 #BTS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34_202008070955184345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Category

🗞
뉴스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