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이재명 저격수들 인천·경기 전진 배치

  • 3개월 전


■ 방송 : 채널A 뉴스 TOP10 (17시 20분~19시)
■ 방송일 : 2024년 2월 15일 (목요일)
■ 진행 : 김종석 앵커
■ 출연 : 김형주 전 통합민주당 의원, 서재헌 민주당 대구시당 청년위원장, 이현종 문화일보 논설위원, 정혁진 변호사

[김종석 앵커]
이재명 대표도 출마 중인 것으로 알고 있으니까 오늘 원희룡 전 장관이 계양을에서 단수 공천되어서 빅매치. 물론 유동규 전 본부장도 어제 출사표를 던졌지만 명룡대전이 현실화됐고 이번 총선에서 꽤 가장 주목해 봐야 할 지역 중에 하나가 됐습니다. 이 두 사람의 빅매치는 사실 예상이 됐었던 것이니까 일단 이 정도로 정리하는 데 화면을 바꿔보겠습니다. 이현종 위원님.

그런데 오늘 국민의힘이 경기도권에 있는 단수 공천자들을 발표했는데. 일단 잠시 뒤에 또 내용이 이어지지만. 남양주에는 이재명 대표와 지사 시절 갈등이 있었던 조광한 전 남양주시장. 그리고 장영하 변호사는 기억하시는 분도 많을 거예요. 경기 성남 수정에 단수 공천을 장영하 변호사 했는데 무언가 반 이재명 인사들을 전면 배치한 것이 눈에 띄어요.

[이현종 문화일보 논설위원]
일단 우선 인천 계양을의 대진표가 확정이 됐다고 하는데 저는 조금 아직 확정은 안 된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이재명 대표는 아직 공천을 받지 않았거든요. 지금 조금 전에 보셔서 알겠지만 노웅래 의원 같은 경우는 지금 일단 컷 오프 한다는 것 아니겠습니까. 지금 따져보면 재판 중이기 때문에. 이재명 대표는 노웅래 의원보다 훨씬 많은 혐의와 훨씬 많은 액수 또 훨씬 많은 지금 혐의 재판을 받고 있습니다. 그 기준이라면 지금 이재명 대표 과연 단수 공천 받을 수 있을까에 대한 의문을 제기를 합니다. 대표이기 때문에 받을지는 모르겠지만. 아직까지 공천 대진표가 확정되지 않았다, 저는 그렇게 보고 있고요. 그다음에 남양주 그다음에 성남 아무래도 이쪽은 이재명 대표와 관련된 여러 가지 일들이 많이 벌어졌죠. 조광한 전 시장 같은 경우는 이재명 대표 경기도지사 시절에 당시에 조광한 전 시장이 이재명 대표의 지시를 제대로 따르지를 않았어요.

당시에 재난지원금인가 이것을 줄 때 반대를 많이 하고 그랬습니다. 그랬더니 갑자기 감사를 나갑니다, 경기도에서. 그래서 그때 커피 쿠폰 이런 것 나눠준 것 가지고 위반사항이다 해서 됐는데. 물론 이분도 관련된 혐의로 가지고 구속됐다가 그때 풀려나서 지금 이제 다시 남양주에서 공천을 받아서 도전을 하고 있고요. 장영하 변호사는 이분은 책까지 썼습니다. 이재명 관련된 대표 관련된 책을 두 권이나 썼어요. 이재명 대표와 관련된 것은 거의 박사라고 할 정도로 그런 분인데. 성남 수정에 여기가 아마 김태년 의원 지역구일 겁니다. 그쪽에 지금 나가서 김태현 의원과 한 판의 결전을 벌이는데. 아무래도 이재명 대표와 관련된 저격수들이 일단 성남과 남양주 이런 데 배치가 되는 것 같습니다.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김지현 인턴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