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법주차·역주행 신고에…‘조롱성 현수막’ 무슨 일?

  • 작년


■ 방송 : 채널A 뉴스 TOP10 (17시 20분~19시)
■ 방송일 : 2023년 3월 20일 (월요일)
■ 진행 : 김종석 앵커
■ 출연 : 허주연 변호사

[김종석 앵커]
대구의 한 건물에 걸려 있는 현수막을 바로 제가 한 번 읽어보겠습니다. 그 사진부터 한 번 바로 만나볼까요? 현수막에 이런 내용이 걸려 있더라고요? 여러 달째 손님을 가장해서 노트북과 휴대폰 2대 무기를 가지고 파파라치가 되어서 신고를 하고 있다. 내용인즉슨, 이 내용을 보면 파파라치를 조롱하는 듯한 현수막이 대구의 한 건물 앞에 올라와 있더라고요?

[허주연 변호사]
네, 저게 대구 시내에 있는 상가 건물 앞에 걸린 현수막인데요. 이 건물 입주자가 걸었다고 하는데 아마 이 상가에 입점한 상인일 것으로 지금 추측이 되는데, 손님들이 왔다가 자꾸 불법 주정자 역주행 이런 것으로 신고당하면서 상인한테 항의를 하니까 이 상인이 지켜본 모양입니다. 그런데 고의적으로 앉아서 위반하기를 기다렸다가 계속해서 신고하는 사람을 본 거예요. 그래서 지금 이 파파라치를 주의해라. 과태료 대상이 될 수 있다. 이렇게 현수막까지 내 건 것으로 보여서 지금 온라인상에서 ‘과연 이게 어떤 게 옳은 것이냐.’ 이런 것에 대한 갑론을박이 한창입니다.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김희진 인턴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