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푸터로 건너뛰기
  • 2025. 4. 9.
■ 진행 : 이여진 앵커, 장원석 앵커
■ 출연 : 정광재 국민의힘 대변인, 박성민 더불어민주당 전 최고위원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인용 시 [YTN 뉴스PLUS] 명시해주시기 바랍니다.



양당의 선관위 조직이 구체화되고 있습니다. 대선 시계가 빠르게 작동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정국 상황을 박성민 더불어민주당 전 최고위원,정광재 국민의힘 대변인과 짚어보겠습니다. 어서 오세요. 이재명 민주당 전 대표가 오늘 당대표직에서 사퇴했습니다. 이제 새로운 일을 할 거라는 말을 남겼는데요. 먼저 그 목소리 듣고 얘기 나눠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3년간의 소회를 밝히면서 지금 당대표직에서 물러났습니다. 그리고 내일 오전 10시에 10분 분량의 출마선언 영상메시지를 공개한다고 했는데 왜 영상 메시지를 공개하는 걸까요?

[박성민]
일단 영상을 봐야 그 의미를 정확하게 알 수 있을 것 같은데요. 효과적인 그리고 압축적으로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서 영상이라는 매체를 선택한 것일 수도 있다고 봅니다. 왜냐하면 또 어떻게 어떤 장면들을 편집했는지에 따라서 그리고 어떤 방식의 촬영이 이루어졌는지에 따라서 이 영상메시지가 가지는 파급력이라든가 효과들 이런 것들이 상당히 오프라인 출마선언보다도 더 긍정적일 수 있기 때문에 아마 어느 정도의 기획과 전략하에 이루어진 촬영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래서 아마 영상메시지에 대해서는 지금 구체적으로 공개된 내용이 없기 때문에 내일 보고 정확하게 말씀을 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재명 전 대표, 당직자들한테 감사인사를 전하면서 출발할 때는 험했는데 퇴임하는 상황에선 좋아졌다고 이렇게 얘기를 하기도 했는데요. 어떻게 보셨습니까?

[정광재]
더불어민주당의 전신이 1955년에 만들어진 민주당인데요. 신익희, 조병호 박사가 창당을 했죠. 70년 민주당 역사상 당내 장악력만 놓고 보면 이재명 전 대표에 버금갈 만한 인물이 없을 정도로 이재명 대표 3년 동안 정말 일극체제를 만들었다라는 평가를 붙일 수밖에 없는 상황이라고 봅니다. 오늘 사실 이재명 전 대표가 이렇게 대표직을 내려놓는 자리에서 저는 이재명 전 대표가 한 얘기보다 곁에 있던 최고위원들이 한 얘기가 마치 명비어천가 경쟁을 보는 것 같아서 조금은 좀 쑥스럽기... (중략)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504091842307952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