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개월 전


■ 방송 : 채널A 뉴스A 라이브 (12시~13시 20분)
■ 방송일 : 2024년 10월 21일 (월요일)
■ 진행 : 황순욱 앵커
■ 출연 : 김진욱 전 민주당 대변인, 송영훈 국민의힘 대변인, 이재영 국민의힘 강동을 당협위원장, 장윤미 전 민주당 법률위 부위원장

[황순욱 앵커]
이 시간 현재 국회 법사위에서는 대검찰청 국정감사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법사위는 오늘 국감 시작에 앞서서 증인 출석을 하지 않은 김건희 여사와 김 여사의 모친 최 씨에 대한 동행명령장 발부를 의결했습니다. 영상으로 보신 것처럼 김건희 여사와 모친에 대해서 야당 주도로 동행명령장 발부가 신속하게 상정과 의결까지 결정되었습니다. 여당 의원들은 이에 대해서 망신주기 위한 목적으로 보인다고 강하게 반발하고 있죠?

[이재영 국민의힘 강동을 당협위원장]
망신주기 말고 다른 목적이 있을 수 있겠습니까? 지금 영부인께서 아무리 사회적 논란의 중심에 있다고 하지만 지금 처해 있는 상황이, 여러 가지 법리적으로 수사가 진행되는 부분들도 있고요. 그 외의 부분들도 많은데 법사위에서 영부인을 불러서, 오지도 않을 사람을 동행명령까지 내린다는 것은 알면서도 그러한 행위를 통해서 망신주기, 또는 조금 더 깊이 들어가자면 나중에 이를 빌미로 또 다른 고발까지 하려는 것 아닌가. 이러한 여러 가지 셈법이 들어가 있는 것 같아요. 그래서 여당 입장에서는 받아들일 수가 없는 것이고요. 지금 상황이 안타깝기는 하지만 더 큰 차원에서 해결해야 하고 많은 논의가 되어야 하는 부분을 민주당이 이렇게 무리하게 하는 것에 대해서는 국민들이 별로 좋아하실 것 같지 않습니다.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김태섭 인턴

Category

🗞
뉴스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