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개월 전
어제(18일) 전당대회에서 압도적인 득표율로 연임을 확정한 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취임 뒤 첫 최고위원회의를 주재합니다.

이 대표는 수락연설에서 윤석열 대통령에게 영수회담을, 한동훈 대표에겐 여야 대표 회담을 각각 제안했는데, 오늘 메시지와 함께 당직 인선 여부에도 관심이 쏠립니다.

현장으로 가보겠습니다.

[이재명 / 더불어민주당 대표]
긴 시간은 아니었지만 약간 낯선 풍경 같습니다.

참으로 어려운 시기에 당대표라는 막중한 임무를 다시 맡겨주신 당원 동지 여러분 그리고 국민 여러분께 감사인사말씀 다시 한 번 드립니다.

그동안 당을 안정적으로 이끌어주신 박찬대 대표 직무대행님 그리고 전직 지도부 여러분 그리고 당직자 여러분들 정말 수고 많으셨습니다.

오늘은 새로운 더불어민주당 지도부가 함께하는 첫 최고위원회의입니다.

정치의 목적은 뭐니뭐니해도 먹고 사는 문제, 먹사니즘입니다.

벼랑 끝에 내몰린 국민의 삶을 구하고 절망을 희망으로 바꾸어야 합니다.

우리 민주당에 부여된 국민의 열망과 기대를 하나로 모아서 새로운 대한민국을 반드시 열어가겠습니다.

이제 실천으로 성과를 내야 할 때가 됐습니다.

AI 시대를 대비할 기본사회비전 또 에너지 대전환에 대응할 에너지 고속도로 같은 정책도 차근차근 현실로 만들어가겠습니다.

우리 앞의 위기를 기회로 바꾸고 성장을 회복해서 더 많은 기회를 만드는 데 앞장서도록 하겠습니다.

국민 삶에 보탬이 되는 정책이라면 모든 것을 열어두고 정부 여당과 협의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의 더 나은 삶을 위해 하루빨리 만나 협의하겠습니다.

조금 전에 들어오다가 전해 들은 말로는 한동훈 대표께서 여야 대표 회담을 긍정적으로 생각하신다고 해서 비서실장에게 실무협의를 지시해 놓은 상태이기도 합니다.

빠른 시간 내에 만나서 민생 문제 또 정국 현안에 대해서 허심탄회한 논의가 되기를 기대하겠습니다.

아낌없는 성원과 지지로 새로운 민주당과 함께해 주시기를 부탁드리면서 다시 한 번 감사 인사 드립니다.

고맙습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408191029336439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Category

🗞
뉴스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