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보는 오늘] 8월 6일 / YTN

  • 지난달
8월 6일 화요일 미리 보는 오늘입니다.

---

서울시가 추진하는 외국인 가사관리사 시범사업과 관련해 필리핀 가사 관리사 100명이 오늘(6일) 한국에 입국합니다.

필리핀 가사관리사는 앞으로 4주 동안 고용허가제 공통 기본 교육과 한국어, 성희롱 예방교육, 아이 돌봄, 가사 관리와 같은 직무 교육 등 총 160시간의 특화교육을 받게 됩니다.

서울시는 이달 안에 가사 관리사와 신청 가정을 연결해, 다음 달 3일부터 시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

축구대표팀 홍명보 감독이 각급 대표팀과 유소년 지도자가 한자리에 모이는 워크숍에 참석합니다.

대한축구협회는 오늘(6일) 축구회관에서 한국축구기술철학, MIK(엠아이케이)를 공유하는 워크숍을 개최합니다.

이 자리에는 홍명보 감독과 이임생 기술총괄이사를 포함해 각급 대표팀 지도자 등 모두 30여 명이 참석할 예정입니다.

---

정부는 오늘 아침 최상목 경제부총리 주재로 한국은행 총재, 금융위원장, 금감원장이 참여하는 거시경제금융현안간담회, 이른바 F4 회의를 개최합니다.

F4 회의에서는 간밤 미국과 유럽 등 주요국 시장 상황을 분석하고 시장 안정을 위한 대응 방안을 종합적으로 논의할 계획입니다.

---

지금까지 미리 보는 오늘이었습니다.




YTN 조민희 (chomh0423@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3_202408060534586292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Category

🗞
News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