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개월 전
애플이 인공지능, AI 기능을 처음으로 탑재한 신형 아이폰을 내놓으며 주춤했던 휴대전화 시장의 수성에 나섰습니다.

화웨이는 세계 최초로 2번 접는 휴대전화를 앞세우며 치열한 경쟁을 예고했습니다.

이경아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전 세계의 이목이 집중된 가운데 애플이 16번째 아이폰을 공개했습니다.

'애플 인텔리전스'로 명명한 인공지능 기능이 처음으로 탑재된 아이폰입니다.

팀 쿡 애플 CEO는 아이폰의 새 시대가 열렸다고 강조했습니다.

[팀 쿡 / 애플 CEO : 차세대 아이폰은 처음부터 '애플 인텔리전스'를 위해 설계됐습니다. 흥미진진한 새 시대의 시작을 알리는 제품입니다.]

이 AI 기능을 통해 간단한 메모를 새로운 이미지가 포함된 문서로 바꿀 수 있고 원하는 이모티콘도 만들 수 있습니다.

특히 요약하고 정리하는 기능을 통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한층 높여줄 것이라고 애플은 설명했습니다.

[크레이그 페더리기 / 애플 수석부사장 : 이메일에서는 받은 편지함을 빠르게 조사하기가 쉬워집니다. 이메일의 첫 두 줄 대신 가장 유용한 정보를 전달하는 요약본이 표시됩니다.]

'애플 인텔리전스' 소프트웨어는 다음 달 시험 버전이 영어로 먼저 나온 뒤 내년에 다른 언어로도 나옵니다.

한국어 서비스 제공 일정은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새 아이폰은 오는 20일 정식 출시되는데 한국은 처음으로 미국과 같은 1차 출시국에 포함됐습니다.

애플이 새 아이폰을 공개하기 직전 화웨이는 세계 최초로 2번 접는 휴대전화를 내놓고 선주문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예약 물량만 300만 대에 육박하는데 아이폰과 같은 오는 20일 공식 판매를 시작해 치열한 경쟁을 예고했습니다.

YTN 이경아입니다.






YTN 이경아 (kalee@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4_202409100707535705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Category

🗞
뉴스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