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탈피’ 스트레스 날려줄 드라이브 코스는?

  • 어제


■ 방송 : 채널A 뉴스A 라이브 (12시~13시 20분)
■ 방송일 : 2024년 7월 5일 (금요일)
■ 진행 : 황순욱 앵커
■ 출연 : 이우석 놀고먹기연구소장

[황순욱 앵커]
지금부터는 이우석 놀고먹기연구소장과 함께 하겠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어서 오십시오. 이 시간이 항상 기다려집니다. 긴 장마가 끝나고 나면 파란 하늘이 펼쳐지는 여름날이 다가오겠죠. 그날을 기다리면서 파란 하늘에 기왕이면 바다까지. 탁 트인 풍경을 볼 수 있는 그야말로 속이 뻥 뚫리는 여행 코스 하나 소개해 주시죠.

[이우석 놀고먹기연구소장]
국내에서 가장 수평선을 제대로 볼 수 있는 수평선과 맞닿은 파란색들의 향연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지금 전라북도에 있는 새만금입니다. (바다 위에 만리장성이라고 불리는데 지금 영상에 보면 바로 방조제 때문에 그렇게 붙은 이름이겠죠?) 세계에서 가장 긴 방조제로도 알려졌고요. 그다음에 이 자체의 풍경이 굉장히 좋습니다. 앞에 있는 섬들이랑 그다음에 낙조가 항상 또 이제 365일 낙조를 이제 잘 볼 수 있는 그런 곳이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이곳을 찾고 있고요. 또 이제 특히 여름 휴가철에 이곳을 많이 지나면서 드라이브 코스로도 굉장히 유명합니다. (드라이브요? 거기 차를 몰고 다닐 때가 있습니까?) 방조제 자체가 도로입니다. (방조제 위가 도로군요.) 굉장히 넓어서 통행량도 별로 없기 때문에 과속하고 이렇게 쏜다, 이런 느낌이 아니라 풍경을 느긋하게 여유 있게 감상하시면서 한 번 둘러볼 수 있는 그런 곳으로 굉장히 자동차 마니아들한테는 소문난 곳입니다.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김지현 인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