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의회 국민의힘 의원들, 의원실 배정 문제로 식당서 싸움

  • 어제


■ 방송 : 채널A 뉴스A 라이브 (12시~13시 20분)
■ 방송일 : 2024년 7월 5일 (금요일)
■ 진행 : 황순욱 앵커
■ 출연 : 양지민 변호사

[황순욱 앵커]
경기 안양의 한 식당에서는 때 아닌 난동이 벌어졌습니다. 저렇게 식탁이 다 엎어지고 의자가 부서지고 음식이 다 쏟아져 내린 식당의 모습인데요. 도대체 무슨 난리가 났길래 식당에서 저렇게 집기가 부서지고 음식이 쏟아져 있는 겁니까?

[양지민 변호사]
경기 안양 시의회 소속 국민의힘 의원들이 의원실 배정하는 문제로 갈등이 생겼는데 (갈등이라는 것이 싸웠다는 겁니까?) 그렇죠. 처음에는 말다툼으로 시작해서 저렇게 난동까지 이어지게 된 것입니다. 7명 정도가 식사를 했다고 하는데요. 시의회 1층에 넓은 방이 하나 있대요. 그런데 여기에 5명의 의원들이 서로 가겠다고 하면서 사실은 다툼이 벌어졌다고 하고요. 한 의원의 경우에는 본인은 술에 취해서 기억이 나지 않는다고 주장을 하고는 있지만 본인의 동료 의원에게 폭언을 하고 식당의 집기를 던져서 파손을 시키고 폭행까지 간 그러한 혐의를 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싸움의 이유가 무엇이었다고요?) 시의회 1층에 넓은 방이 하나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거기에 5명의 의원들이 서로 내가 이용을 하겠다고 한 것이에요. 그러면서 말다툼이 시작됐다고 합니다.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김지현 인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