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지방 고단백 샐러드가 필요해…겉바속촉 스테이크가 딱! [쿠킹]

  • 3개월 전
〈편집자주〉장바구니 물가가 오르며, 최근 주목받는 식재료가 있다. 담백한 맛과 고소한 육향의 우리소 육우(肉牛)다. 우리 땅에서 나고 자란 전문 고기소인 육우는 도축 즉시 냉장으로 유통돼, 신선하다. 또한 사육 기간이 짧아 지방은 적고 맛이 깊고 담백하다. 이러한 육우의 장점은 음식 전문가인 셰프들이 먼저 알아봤다. 쿠킹은 셰프들이 선택한 우리소 육우를 활용한 레시피를 총 4회 소개한다. 첫 회는 장연정 요리연구가가 소개하는 스테이크 샐러드다.  
 
④ 육우 스테이크 샐러드 
여름철 인기가 높아지는 메뉴를 꼽는다면 샐러드다. 다이어터의 전유물, 또는 식전에 입맛을 돋우는 음식으로 여겨지던 샐러드는 이제 당당히 한 끼 식사로 자리했다. 그만큼 종류도 다양해지고, 플레이팅도 화려해졌다. 초록색 풀만 가득한 샐러드는 옛말, 닭가슴살부터 소고기, 새우, 연어, 두부 등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들을 풍성하게 올려, 한 끼 식사로 손색이 없다. 감각적인 푸드 스타일링으로 유명한 장연정 요리연구가는 『샐러드에 반하다』『더 샐러드』 등 샐러드 관련 레시피북만 2권을 낼 정도로 샐러드에 진심이다. 그런 그가 샐러드용 식재료로 육우를 추천했다. 그는 “육우는 단백질과 철분, 아연, 비타민D 등 현대인에게 필요한 영양소가 풍부하다. 특히 지방이 적은 고단백 식재료로 여름철 다이어트를 위한 식단이 활용하기 좋다”고 소개했다.  
 
 
장연정 요리연구가는 육우 부위 중에서도 안...

기사 원문 : https://www.joongang.co.kr/article/25258198?cloc=dailymotion

Category

🗞
News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