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 포스코 등 한경협 가입…내일 회원사 가입안 의결 外

  • 5개월 전
[비즈&] 포스코 등 한경협 가입…내일 회원사 가입안 의결 外

경제계 소식을 알아보는 비즈&(앤) 시간입니다.

오늘(15일)은 어떤 소식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포스코 등 한경협 가입…내일 회원사 가입안 의결

포스코홀딩스와 아모레퍼시픽, KG모빌리티, 에코프로, 매일유업 등이 한국경제인협회에 가입합니다.

재계에 따르면 포스코홀딩스 등은 한경협에 가입 신청서를 제출했으며, 한경협은 내일(16일) 정기총회에서 신규 회원사 가입 안건 등을 의결할 예정입니다.

다만 한경협이 가입을 타진한 네이버, 카카오, 하이브 등은 가입 신청을 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SK하이닉스, 행복나눔기금 23억원 기탁

SK하이닉스는 구성원이 자발적으로 모금한 '행복나눔기금' 22억9천만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했다고 밝혔습니다.

올해로 14년 차를 맞은 행복나눔기금의 누적 기탁액은 약 322억원으로, 치매 노인과 독거노인, 결식아동 등 사회적 약자를 돕고, 미래 정보통신기술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사회공헌 사업에 활용됩니다.

▶ KT그룹, IT·미디어 부문 공채…"최대 1천명 확보"

KT가 정보기술과 미디어 부문에서 사원급부터 임원급까지 전 직급 대상으로 공개채용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모집 인원은 세 자릿수이며, 인공지능과 클라우드 등 디지털 패러다임 전환을 가속하기 위해 신성장 영역에서 전문 인력 확보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KT는 연말까지 수시 채용도 진행하는 등 올해 신입과 경력사원을 합쳐 최대 1천 명 규모까지 인재를 확보할 계획입니다.

▶ SK텔레콤-현대해상, AI 기반 보험 서비스 구축 추진

SK텔레콤과 현대해상은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보험 사업 혁신의 공동 추진을 위해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SK텔레콤은 현대해상에 최적화된 AI 인프라 구축을 지원하고, 에이닷 앱에서도 현대해상의 주요 보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협력할 예정입니다.

▶ KB손보, 한국드론기업연합회와 단체보험 업무협약

KB손해보험은 한국드론기업연합회와 드론기업 단체보험의 출시와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KB손보는 배송·교육·농업 등 사업별 특성에 맞는 드론 보험과 취미·레저용 드론 사용자를 위한 보험 상품도 개발할 계획입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