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훈 보란 듯…野, ‘86운동권 출신’ 인재영입

  • 5개월 전


■ 방송 : 채널A 뉴스 TOP10 (17시 20분~19시)
■ 방송일 : 2023년 12월 27일 (수요일)
■ 진행 : 김종석 앵커
■ 출연 : 박원석 전 정의당 의원, 서정욱 변호사, 신지호 전 국회의원, 여선웅 전 청와대 선임행정관

[김종석 앵커]
말씀드린 그래도 국민의힘 한동훈 비대위원장이 운동권 특권 세력과 싸울 것이라고 한 다음날. 민주당의 네 번째 인재 영입 대상, 바로 박선원 전 국정원 1차장입니다. 86 운동권 출신에다가 반미 성향. 실제로 천안함 선체결함설 주장했던 이런 인물인데. 신지호 의원님 비슷한 연배시니까 실제로 이분도 82학번이라고 들었는데.

[신지호 전 국회의원]
제가 개인적으로 친하지는 않은데 좀 알아요. 연세대학교 82학번이고 송영길 전 대표 아마 같은 과 후배일겁니다. (건너건너 아시는 분이군요.) 삼민투라는 것이 82학번들 때 주도해서 한 것들이 삼민투인데. 박선원 전 국정원 1차장은 아주 골수 반미주의자라고 볼 수 있고요. 반미주의자인데 미국의 동맹국인 영국에 가서 박사학위를 받고 와가지고요. 그래서 노무현 정권 때 미국 상대로 이렇게 외교 안보 역할을 하는데. 미국 측에서 상당히 불쾌해하고 부담스러워했다는 그런 뒷이야기도 제가 들은 바가 있습니다. 그런데 저는요 오늘 박선원 씨를 4호, 5호 인재 영입으로 하는 것을 보면서 이재명 대표 정말 잘하는구나. 이것이 반어법인데요. 한동훈이 어제 86 운동권 특권 세력 정치 교체하겠다고 했는데 바로 그다음 날 먹잇감 될 수 있는 사람을 충원을 해줬단 말이에요. 그런 점에서 이재명 대표가 한동훈 장관 도우미인가, 하는 생각마저도 들었습니다.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김지현 인턴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