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 뉴스]전국법관대표회의서 판사 SNS 사용 논의

  • 6개월 전


다음으로 제가 이번 주 꼭 챙겨봐야 할 뉴스를 직접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주요 뉴스를 미리 보는 시간, '앞으로 뉴스'입니다.

1. 내일 월요일에는 전국법관대표회의에서 판사의 SNS 사용 관련 유의사항 등을 논의합니다.

지난 8월 국민의힘 정진석 의원에게 실형을 선고한 박병곤 판사가 과거 자신의 SNS에 정치 성향을 드러내는 글을 올려 '엄중 주의' 처분을 받은데 따른 겁니다.

2. 화요일부터 이틀동안 국회에선 조희대 대법원장 후보자 인사청문회가 열립니다.

여당은 사법부 수장 공백을 장기화할 수 없다며 임명에 동의해야한다는 입장이지만, 야당은 적격 후보자가 임명돼야 한다며 송곳 검증을 예고했습니다.

3. 금요일엔 송영길 전 민주당 대표가 ‘전당대회 돈봉투 의혹’과 관련해 검찰에 출석합니다.

송 전 대표의 검찰 출석 조사는 지난 4월 수사 시작 이후 8개월 만에 처음입니다.

관련 혐의를 전면부인하고 있는 송 전 대표는, 지난 5월과 6월 두 차례 임의로 자진 출석했다가 검찰청사 로비에서 되돌아간 바 있습니다.

4. 같은 날 조국 전 장관의 딸 조민 씨의 입시비리 혐의 첫 재판이 열립니다.

조 씨는 어머니인 정경심 전 동양대 교수와 공모해 부산대 의전원에 허위로 작성한 입학원서와 자기소개서, 위조된 동양대 총장 표창장을 제출한 혐의 등을 받습니다.

지금까지 앞으로 뉴스였습니다.


강병규 기자 ben@ichannela.com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