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 삼성생명, 모니모 전용 미니보험 2종 출시 外

  • 2년 전
[비즈&] 삼성생명, 모니모 전용 미니보험 2종 출시 外

경제계 소식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삼성생명, 모니모 전용 미니보험 2종 출시

삼성생명이 금융계열사 통합플랫폼인 '모니모'에서 가입할 수 있는 보험 2종을 출시했습니다.

'삼성 혈액형별 보장보험 특정 질병 추천플랜', '삼성 1년 모아봄 저축보험'으로 MZ세대를 겨냥해 보험 기간이 짧고 보험료가 소액인 미니 보험 상품입니다.

▶ 기아·쿠팡 손잡고 배송 최적화 전기 화물차 개발

기아와 쿠팡이 2025년까지 택배 배송에 최적화된 전기 화물차를 공동 개발하기로 했습니다.

양사는 업무협약을 통해 쿠팡은 구체적인 화물차 사양을 제시하고, 기아는 이를 만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솔루션을 제안합니다.

양사는 2025년까지 기존 1t 쿠팡카보다 적재 효율을 높인 도심 물류 맞춤형 전기 화물밴을 함께 개발할 계획입니다.

▶ 한화시스템, 생산성경영시스템 레벨8…"국내 최고"

한화시스템이 생산성경영시스템, PMS 인증심사에서 국내 최고 수준인 '레벨8'을 획득했습니다.

PMS 인증심사는 최고등급이 레벨 10인 기업 경영시스템 역량을 진단하는 프로그램입니다.

한화시스템은 저궤도 위성통신, 도심형항공교통수단 등 방산부문 수출시장 확대를 위한 고객 관리 경영시스템에 노력을 기울인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고 설명했습니다.

▶ 포스코, 포름알데히드 줄인 우레탄 프린트강판 개발

포스코스틸리온이 국내 최초로 포름알데히드 방출량을 크게 줄인 친환경 우레탄 프린트강판을 개발했습니다.

포름알데히드는 1군 발암 물질로, 각종 건설 자재에서 발생돼 새집 증후군을 일으키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포스코스틸리온 측은 폴리에스테르 수지 대신 우레탄 수지를 적용해 유해 물질 포름알데히드의 방출량을 줄였다고 밝혔습니다.

▶ NH투자증권, 해외주식 차액결제거래 서비스 출시

NH투자증권은 전문투자자 대상 해외주식 차액결제거래,CFD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습니다.

CFD는 개인이 실제 투자 상품을 보유하지 않고 진입 가격과 청산 가격의 차액을 현금으로 결제하는 전문투자자 전용 장외파생상품입니다.

미국 증시에 상장한 인덱스 지수 편입 종목을 중심으로 NH투자증권 홈트레이딩시스템과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을 통해 거래가 가능합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