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 하나은행 비대면 해외투자 외국환 신고 서비스 출시 外

  • 4년 전
[비즈&] 하나은행 비대면 해외투자 외국환 신고 서비스 출시 外

경제계 소식 알아보는 비즈&(앤)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하나은행 비대면 해외투자 외국환 신고 서비스 출시

하나은행은 영업점 방문 없이 비대면으로 해외투자 관련 외국환 신고 업무가 가능한 '온택트 해외투자'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하나은행은 신고서 작성 지원, 신고별 필요서류 안내, 외국환 전문 상담팀의 검토를 통해 원활한 비대면 신고를 가능하게 해 기업의 해외투자 맞춤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입니다.

▶ 삼성전자, 글로벌 디지털 포용성 평가 톱10 진입

삼성전자가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연합체, WBA가 발표한 디지털 포용성 부문 평가에서 글로벌 100개 기업 가운데 10위에 올랐습니다.

WBA는 기업의 환경·사회·지배구조 강화를 통한 UN의 지속가능한 개발목표 실현을 위해 만든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연합체로, 삼성전자는 국내 기업 가운데 유일하게 10위권 안에 진입했습니다.

▶ 포스코 "이차전지소재 세계 최고 수준 양성"

포스코가 이차전지 소재를 세계 최고 수준 사업으로 육성하는 데 모든 역량을 집중하기로 했습니다.

최정우 포스코 회장은 "전세계에서 유일하게 리튬, 니켈, 흑연 등 원료부터 양극재와 음극재까지 이차전지소재 일괄공급체계를 갖추고 있다"며 "차별화된 경쟁우위에 기반해 이차전지 소재를 세계 최고 수준 사업으로 육성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BMW코리아, 구독형 차량 관리 BMW 프라임 첫선

BMW코리아가 내년 하반기 구독형 차량 관리 서비스인 BMW 프라임 공식 출시에 앞서 오는 14일 선착순 고객 200명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사전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BMW 프라임은 소모품 교환 서비스인 BSI와 부품 보증 서비스인 워런티 프로그램이 만료된 고객을 대상으로 하며, 1년 단위로 가입 가능합니다.

▶ 제주항공, 수능 수험생 국내선 항공권 20% 할인

제주항공은 대학수학능력시험에 응시한 수험생과 가족을 대상으로 국내선 항공권 할인 행사를 한다고 밝혔습니다.

수험생은 20%, 동반자 1명은 15% 항공권 할인을 받을 수 있는데, 내년 2월 28일까지 9개 국내선이 대상으로, 설 연휴에는 할인을 받지 못합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