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4년 전
과일망 / 일회용 포크 / 아이스팩 / 컵라면 용기  이 중 재활용 쓰레기로 분리배출해야 하는 물건은 몇 개일까요?    
전부 다 분리배출해야 하는 거 아니냐고요? 정답은 0개입니다. 과일망은 스티로폼, 일회용 포크는 플라스틱, 아이스팩은 비닐, 컵라면 용기는 종이로 분리배출해야 한다고 착각하기 쉽습니다. 하지만 사실 이 물품들은 각각의 이유로 재활용이 어려워 분리배출하는 대신 종량제 봉투에 버려야 하는 쓰레기로 분류됩니다.  
 
#아직도 너무 복잡하게만 느껴지는 분리배출, 더 이상 헷갈리지 않게 도와줄 꿀팁을 영상에서 확인하세요.
 

 ━
  25년이나 했는데…아직도 헷갈리는 분리배출
  환경부는 지난 9월 '분리배출 대상'으로 오해하기 쉬운 품목들을 정리한 안내문을 만들어 배포했습니다. 이 안내문을 공유한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 게시물에는 “지금까지 일회용 포크 열심히 씻어서 플라스틱으로 버렸는데 재활용 안 되는 거였다니…”, “분리수거 너무 어렵다”, “정확한 기준을 만들어서 배포해줬으면 좋겠다” 등 반응이 줄줄이 달렸습니다. 쓰레기 종량제와 재활용품 분리수거제도가 1995년 한국에 도입돼 올해로 25주년이 됐지만,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에 대해선 여전히 혼란이 남아있는 상황인 거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이후 일회용품 사용이 급증해 2018년과 같은 ‘쓰레기 대란’이 다시 닥칠지도 모른다는 경고가 나오는 지금,...

기사 원문 : https://news.joins.com/article/23918231?cloc=dailymotion

Category

🗞
뉴스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