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7년 전
■ 서울 신촌에 있는 연세대 교수 연구실에서 폭발 사고가 발생해 교수 1명이 다쳤습니다. 경찰은 상자 안에 기폭장치가 달린 사제 폭발물로 보인다며 테러 가능성도 조사하고 있습니다.

■ 문재인 대통령이 시정연설을 통해 국회의 추경안 처리를 요청했지만 자유한국당과 바른정당, 국민의당 등 야 3당은 추경안이 법적 요건을 갖추지 못했다며 반대 의견을 모으고 공동 대응하기로 합의했습니다.

■ 문 대통령은 오늘 낮 국회 상임위원장단과 간사단을 청와대로 초청해 대화를 나눌 예정입니다. 자유한국당 소속 상임위원장들은 문 대통령의 5대 인사 원칙 파기 등을 이유로 불참하기로 했습니다.

■ 미국의 두 번째 금리 인상이 임박한 가운데 한국은행이 처음으로 금리 인상 가능성을 내비쳤습니다. 김동연 경제부총리는 잠시 뒤 취임 후 처음으로 이주열 한은 총재와 만납니다.

■ 검찰이 오늘 새벽 조사받고 귀가한 최순실 씨의 딸, 정유라 씨를 오늘 오후 다시 불러 조사합니다. 삼성의 승마 지원 특혜 의혹과 해외 도피 행적 등에 대해 추궁할 것으로 보입니다.

■ 오늘도 서울 낮 기온이 26도 등 초여름 더위가 이어지겠습니다. 낮 동안 전국 곳곳에서 벼락과 돌풍을 동반한 소나기가 내리겠습니다.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3_201706131140127316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8585@ytn.co.kr,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Category

🗞
뉴스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