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푸터로 건너뛰기
  • 그저께
중국과의 팽팽한 기 싸움이 계속되고 있지만 트럼프 대통령은 여전히 낙관적인 전망을 내놨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 미국 대통령 : 앞으로 3~4주 정도면 모든 것이 마무리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시진핑 주석이 49%의 관세폭탄을 맞은 캄보디아 등 동남아 3국 순방에 나선 데 대해서도 그 누구도 미국과 경쟁할 수 없다며 걱정하지 않는다고 답했습니다.

협상이 진행되고 있는 일본 등 일부 국가와의 무역협상 발표 시점을 묻자 트럼프 대통령은 서두르지 않겠다고 말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 미국 대통령 : 어느 시점이 되면요. 우리는 서두르지 않겠습니다. 서두르지 않아요.]

유럽연합(EU)과의 협상을 놓고도, 미국이 각국이 원하는 걸 갖고 있는 만큼 100% 무역 협정을 맺을 거라고 자신했습니다.

정상회담에 나선 멜로니 이탈리아 총리는 미국을 신뢰하지 않았다면 오지 않았을 거라며 트럼프 대통령을 추켜세웠습니다.

[조르자 멜로니 / 이탈리아 총리 : 제 목표는 트럼프 대통령을 이탈리아에 공식 초청하고 유럽과 회담을 할 가능성이 있는지 살펴보는 것입니다.]

멜로니 총리는 북대서양조약기구, 나토의 국방비도 국내총생산 대비 2%로 올리겠다고 약속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이 중국에 협상을 압박하고 있지만 시진핑 주석이 반미 공동 전선 구축에 직접 나서는 등 갈등은 더 깊어지고 있어 미·중 관세 협상이 상당 기간 교착상태에서 벗어나기 힘들 거라는 전망도 나오고 있습니다.

워싱턴에서 YTN 홍상희입니다.

영상촬영 | 강연오
자막뉴스 | 이미영 안진영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34_202504181040428433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중국과의 팽팽한 기싸움이 계속되고 있지만 트럼프 대통령은 여전히 낙관적인 전망을 내놨습니다.
00:13시진핑 주석이 49%의 관세 폭탄을 맞은 캄보디아 등 동남아 3국 순방에 나선 데 대해서도 그 누구도 미국과 경쟁할 수 없다며 걱정하지 않는다고 답했습니다.
00:24협상이 진행되고 있는 일본 등 일부 국가와의 무역협상 발표 시점을 묻자 트럼프 대통령은 서두르지 않겠다고 말했습니다.
00:36유럽연합과의 협상을 놓고도 미국이 각국이 원하는 걸 갖고 있는 만큼 100% 무역협상을 맺을 거라고 자신했습니다.
00:44정상회담에 나선 멜로니 이탈리아 총리는 미국을 신뢰하지 않았다면 오지도 않았을 거라며 트럼프 대통령을 추켜세웠습니다.
00:54멜로니 총리는 북대서양 조약기구 나토의 국방비도 국내 총생산 대비 2%로 올리겠다고 약속했습니다.
01:11트럼프 대통령이 중국의 협상을 압박하고 있지만 시진핑 주석이 반미 공동전선 구축에 직접 나서는 등 갈등은 더 깊어지고 있어
01:20미중 간 관세 협상이 상당 기간 교착 상태에서 벗어나지 못할 거란 전망도 나오고 있습니다.
01:26워싱턴에서 YTN 홍상희입니다.
01:28워싱턴에서 striveู่ 진심으로는 exceed Bioghassage입니다.
01:33풍기장에서chem을 샌üd적으로 국yss 문제jal화와 Jackets sac knowing 그리 선생님들을 genomote고 있습니다.
01:37ان장閑 하이의 경하고 있습니다.
01:39그리고 tienen 더 sapphord Jeong� debate을 향해 보자
01:43solving 방향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01:45Bill 기술과 같이 비교해서 맨대 spos değild sooner.
01:48unm Mobedy 기술과ета 예약을 진행한데 같다
01:53동작적으로 석권에 참여하는 것 spat일 pag음.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