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제
■ 진행 : 김영수 앵커, 이하린 앵커
■ 출연 : 이웅혁 건국대 경찰학과 교수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인용 시 [YTN 뉴스ON] 명시해주시기 바랍니다.


문다혜 씨, 음주운전 사고를 낸 지 13일 만에 경찰에 출석했는데요. 출석 이후 변호인이 취재진에 사죄문을 보냈습니다.


오후 1시 40분쯤 시작한 조사는 현재 3시간이 넘어가며 예상보다 길어지고 있습니다. 이웅혁 건국대 경찰학과 교수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어서 오세요.


문다혜 씨가 오늘 출석을 했는데 13일 만의 출석이었어요.죄송합니다라고 말을 하고 경찰 조사를 받으러 들어갔는데 잠깐 볼까요?


13일 만에 경찰에 출석을 했고요. 그런데 조사가 상당히 길어지네요?

[이웅혁]
지금 한 3시간 넘어가는 상황 같은데요. 일반적으로는 서너 시간이면 마무리가 되는데. 왜냐하면 사실상 관련된 행위 자체는 CCTV 영상 등이 다 확보되어 있고 다만 그런 것들이 어떻게 보면 음주운전 피의자니까 문다혜 씨의 진술과 일치하느냐, 이 여부를 판단하는 과정이기 때문에 만약 그런 상황에 혹시 다른 이유를 대거나 또는 혈중알코올농도에 대한 측정과 관련해서 예를 들면 적정한 절차가 보장이 안 됐다든가 또는 혹시 부정하거나 부인하는 그런 상황이 있으면 사실상 조사 기간이 길어지고.

또 그런 경우에는 경찰 입장에서는 실제로 확인을 해야 되기 때문에 혈중알코올농도가 측정이 됐어도 만약 그런 경우에는 음주를 한 그 식당에 직접 가서 거기에 있는 CCTV라든가 또는 주문한 영수증 내용이라든가. 그래서 그런 주량 등을 정확하게 확보하고.


경찰이 자료를 확보하고 그 확보한 자료에 대해서 다 일일이 확인하는 작업을 하고 있다.

[이웅혁]
그래서 특별히 부인을 하지 않는 한 사실상 저녁시간 전후해서는 마무리되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


들어갈 때는 죄송합니다 이렇게 짧게 얘기하고 들어갔는데 그 이후에 취재진에게 사과문이라고 이렇게 워딩을 보냈어요. 기사님이 신고해 주신 덕분에 더 큰 사고를 피할 수 있었다. 이렇게 얘기했는데 특별한 의미가 있을까요?

[이웅혁]
상당한 의미가 있다고 보는데, 왜냐하면 내용을 가만히 보게 되면 국민에 대한 사과의 방점보다는 제가 해석할 때는 기사님... (중략)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3_202410181646468198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Category

🗞
뉴스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