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머니 품' 전남 장흥...한여름 대표 '물 축제' 세계화! / YTN

  • 지난달
■ 진행 : 이여진 앵커, 장원석 앵커
■ 출연 : 김성 전남 장흥군수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인용 시 [YTN 뉴스PLUS] 명시해주시기 바랍니다.


전국의 자치 단체장을 초청해 주요 시책을 들어보는 순서, 오늘은 '전남 장흥' 편입니다. 장흥은 광화문 정남쪽에 있다고 해서 '정남진'으로 불리는데요,장흥에서는 오는 토요일 한여름을 대표하는물 축제가 시작됩니다. 김성 군수 YTN 스튜디오에 초대했습니다.어서 오십시오.

[김성]
반갑습니다. 초대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군정 구호로 어머니 품 장흥을 내거셨는데 특별한 이유가 있습니까?

[김성]
좀 독특하죠. 어머니 품 장흥은 말 그대로 장흥이 가지고 있는 천혜의 자연환경, 산과 들과 바다가 잘 어우러진 그런 환경 속에서 장흥 어디를 가든지 간에, 또 발길 닿는 데가 모두가 다 정겹고 따뜻하고 포근한 그런 곳이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두 번째는 현대인들이 너무 산업화 또 치열한 경쟁 속에서 살다 보니까 치유와 힐링이 필요하다. 우리 장흥은 천혜의 자연환경 속에서 치유와 힐링의 메카 그리고 고장이기 때문에 현대인들이 지친 심신을 치유했으면 좋겠다, 이런 차원에서 나온 거고요.

마지막으로는 장흥 군정의 철학이 유일함, 독특함, 차별화입니다. 그래서 우리 장흥군의 슬로건 자체가 좀 더 대한민국을 뛰어넘어 세계에서 어디에 내도 하나밖에 없는 어머니 품 장흥을 통해서 장흥의 이미지를 좀 브랜딩화 해서 장흥의 가치를 높이고자 어머니 품 장흥을 슬로건으로 내걸게 됐습니다.


나흘 앞으로 다가온 여름 물 축제도 왠지 독특하고 차별화될 것 같은데 어떤 건지 소개 부탁드립니다.

[김성]
말 그대로 정남진 장흥 물 축제는 탐진강 장댐이 있습니다. 장댐에서 흐르는 탐진강 흐르는 물이 1급수인데 저희들은 이번에 17회째를 맞고 있습니다. 이 17회째를 맞는 정남진 장흥 물 축제는 7월 27일부터 8월 7일까지 9일간 탐진강변하고 편백숲 우드랜드 일원에서 열리는데요. 정남진 장흥 물 푹제의 17회의 슬로건은 올 수 좋다-신나는 장흥 물 축제입니다.

그래서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말 그대로 살수대첩 거리 퍼레이드 그다음에 지상 최대의 물싸움 그다음에 황금 물고기를 잡아라. 그리고 여름밤을 뜨겁게 달굴 워터... (중략)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407231932299281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