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ON] 국민의힘 전당대회 결전의 날...확정-결선 갈림길 / YTN

  • 지난달
■ 진행 : 김영수 앵커
■ 출연 : 김철현 경일대 특임교수, 차재원 부산가톨릭대 특임교수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인용 시 [YTN 뉴스ON] 명시해주시기 바랍니다.


오늘의 정치온, 분석을 좀 해 드리려고 하는데요.

오늘 정치온은 김철현 경일대 특임교수, 차재원 부산가톨릭대 특임교수가 나와 있습니다. 어서 오십시오. 안녕하세요.

바로 현장 화면 다시 보여주세요. 윤석열 대통령, 잠시 뒤에 연설을 할 예정인데요. 두 분은 어떤 연설, 메시지가 나올 것 같습니까?

[김철현]
일단 총선에서 지고 난 다음에 윤석열 대통령이 당원을 처음 만나시는 거거든요. 아무래도 총선에서 졌기 때문에 굉장히 당원들을 만나는 게 반가우면서도 착잡하실 것 같아요. 특히 이번 전당대회 때 보면 김건희 여사의 문자메시지, 한동훈 후보와 주고받는 과정에서 배신의 얘기가 나오기 때문에 아마 그런 부분에 대한 것도 본인도 부담스러워하실 부분이 있을 기회고요. 총선에서 졌기 때문에 새롭게 이 전당대회를 통해서 새 대표가 뽑히면 아마 새 대표를 중심으로 새롭게 보수진영을 재건하고 당을 혁신해서 새롭게 나아가자 하는 이런 메시지를 전달하지 않을까, 이렇게 보입니다.


윤석열 대통령이 무대에 등장했습니다. 전당대회 축사 직접 들어보겠습니다.

[윤석열 대통령]
사랑하는 당원 동지 여러분,

국민의힘 제4차 전당대회를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오랜만에 당원 동지 여러분과 함께하니 마음이 든든하고 감회가 남다릅니다.

동지 여러분, 정말 반갑습니다!

우리 당의 주인은, 바로 당원 동지 여러분입니다.

지난 대선 때 당협사무실을 순회하며 저를 뜨겁게 맞아주신 동지 여러분께, 당과 나라의 미래가 여러분의 손에 달려 있다고 늘 말씀드렸습니다.

당원 동지 한 분 한 분의 당과 국가에 대한 비전이, 곧 국정운영의 기초입니다.

국민의힘을 어떤 당으로 만들지, 더 나아가 대한민국을 어떤 나라로 만들지, 당원 동지 여러분의 생각과 판단에 따라 결정되는 것입니다.

그런 만큼 동지 여러분의 힘과 결속이 그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2024년 7월 23일 오늘, 이 전당대회가 단결과 통합의 새 역사를 여는 자리로 기록되리라 믿습니다.

당원 동지 여러분!

정권을 교체하고 우리 ... (중략)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407231620249660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