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 대정부질문...해병대원·김홍일 탄핵 '대립' / YTN

  • 3개월 전
■ 진행 : 조진혁 앵커
■ 출연 : 최창렬 용인대 특임교수, 박상규 시사평론가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인용 시 [YTN 뉴스와이드] 명시해주시기 바랍니다.


전반기 원 구성이 가까스로 마무리됐고, 이번 주부턴 22대 국회 첫 대정부질문이 진행됩니다. 야당은 이 기간에 김홍일 방송통신위원장에 대한 탄핵소추안 표결을 추진할 계획이어서 여야의 극한 대립은 계속될 전망입니다. 최창렬 용인대 특임교수,박상규 시사평론가와 짚어보겠습니다.

두 분 어서 오십시오. 모레, 7월 2일부터 사흘 동안 국회 대정부질문이 진행됩니다. 내일은 운영위원회 업무보고가 있는데,정진석 비서실장, 김주현 민정수석 같은 대통령실 참모가 대거 출석하는데요. 일단 야당은 해병대원 수사 외압 문제부터 화력을 모으겠다는 태세죠? 어떻습니까?

[최창렬]
해병대원 수사 이 문제는 특검 얘기인데 특검 거의 99.9% 통과시킬 겁니다, 아마. 민주당의 여러 정권에 대한 여당에 대한 공세 중의 하나가 가장 핵심 포인트가 바로 이 부분이기 때문에, 게다가 최근에 법원에서 지난해 8월 2일에 대통령실 그리고 대통령, 국방부 관리들 이런 분들과의 아주 빈번한 통화가 내역이 나왔습니다.

내용은 나오지 않았습니다마는 통화 기록이 나오는 상황이기 때문에 민주당으로서는 탄핵할 명분이 차곡차곡 쌓인다고 봐야 되겠죠. 그런 측면에서 이번에 아무튼 해병대 수사 외압 의혹 사건, 순직에 관련된. 대통령실에서 대통령이 아마 재의요구권을 행사할 것 같습니다, 윤 대통령이.

그렇게 되면 계속 이게 반복될 텐데 이 부분이 여당의 전당대회에서도 대단히 중요한 가장 핵심적인 쟁점으로 떠오른 상황이에요. 그래서 이 추이를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이어서 질문을 하나 더 드리면 김건희 여사 명품가방 수수 의혹도 이번에 혹시 다뤄질 것으로 보이십니까?

[최창렬]
그런데 김건희 여사 문제와 명품가방 수수 의혹 이 문제와 해병대 수사 외압 의혹 이 문제를 지금 민주당에서는 가장 중요한 공세의 포인트로 알고 있는 건데 두 가지가 같이 가게 되면 전력이 아마 분산된다고 판단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일단 채 상병, 해병대원 수사 외압, 이에 대한 특검, 이것부터 주력할 가능성이 크다고 봅니다.


그러면 평론가... (중략)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406301027398430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Category

🗞
News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