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라임] 주말 서울서도 장마 시작…시작부터 30~50㎜ 폭우

  • 그저께
[뉴스프라임] 주말 서울서도 장마 시작…시작부터 30~50㎜ 폭우


제주와 남부 지방에 이어 주말엔 서울 등 중부에서도 올여름 첫 장맛비가 내립니다.

시간당 50mm에 달하는 폭우가 쏟아질 것으로 보여, 사전에 철저한 대비가 필요한데요.

자세한 장마 상황과 전망을 김동혁 기상전문기자와 알아보겠습니다.

중부 지방의 장마가 주말부터 시작한다고 전해드렸는데요. 장마 직전인 오늘, 날씨가 엄청 덥습니다. 낮 기온이 35도까지 올랐다고요?

서울을 포함해서 중부 곳곳으로 장마가 시작됩니다. 주말에 많은 비가 온다는 예보인데, 어느 지역에 얼마나 쏟아지는 건가요?

시간당 30에서 50mm에 달하는 폭우가 예보된 지역들도 있습니다. 주로 어느 시간대에 주의가 필요할까요?

강한 비가 쏟아지는 시점이 주로 새벽 시간대인데, 야간에 특별히 집중호우가 쏟아지는 원인이 뭔가요?

앞서 지난 19일에 제주에서 첫 장맛비가 내렸는데, 당시 역대 두 번째로 강하고 많은 비가 내렸거든요. 주말에도 폭우가 쏟아진다 하고, 올여름 장마가 이렇게 시작부터 강한 이유가 있을 것 같습니다.

지난해 장마철에 큰비가 쏟아지면서 곳곳에서 큰 홍수 피해를 겪었습니다. 이제 본격 장마철에 들어가는데, 어떤 사항들을 미리 점검하는 것이 좋을까요?

앞으로의 장마 전망도 궁금한데요. 장마가 원래 비가 길게 이어진다는 의미일 텐데, 실제로 다음 주에도 장맛비가 계속 내릴까요?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