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정 "모든 신교대 훈련실태·병영생활여건 긴급점검" / YTN

  • 24일 전
정부와 대통령실, 국민의힘은 최근 군기 훈련 도중 훈련병이 숨진 사건과 관련해 모든 신병교육대 훈련 실태와 병영생활 여건을 긴급 점검해 개선안을 마련하고 불합리한 관행을 개선하기로 했습니다.

당정대는 국회에서 고위 협의회를 열어 이 같은 군 안전사고 재발방지 대책을 추진하기로 했다고, 국민의힘 장동혁 원내수석대변인이 밝혔습니다.

개선안은 개인 건강, 심리상태, 훈련 수준 등을 고려한 장병 관리대책 보강에 중점을 두고 마련됩니다.

구체적으로는 우선 '군기 훈련 규정 표준 가이드안'을 전군에 즉시 배포하고, 불합리한 관행 개선을 위한 '신병영문화혁신 가이드북'도 제작해 이달 내 전군에 배포하고 간부부터 숙지하게 할 계획입니다.

아울러 신병교육대 교관을 대상으로 1박 2일 '특별인권교육'과 신병교육대별 자체 인권 교육도 이른 시일 내 실시하고 군 응급 후송체계를 발전시킬 수 있는 대안을 마련한다는 방침입니다.

수류탄 투척 훈련 중 훈련병 사망 사고에 대해선 현장 조사 등을 통해 사고 경위를 확인하고 조사 결과에 따라 순직 여부를 판단하기로 했습니다.






YTN 안윤학 (yhahn@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406022309343548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