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 케이뱅크, 기업공개 앞두고 고객 수 천만 돌파 外

  • 3개월 전
[비즈&] 케이뱅크, 기업공개 앞두고 고객 수 천만 돌파 外

경제계 소식을 알아보는 비즈&(앤) 시간입니다.

오늘(6일)은 어떤 소식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케이뱅크, 기업공개 앞두고 고객 수 천만 돌파

케이뱅크가 고객 1천만명을 돌파했습니다.

2017년 4월 출범한 케이뱅크는 수신잔액 21조원, 여신잔액 15조원의 균형 잡힌 은행으로 성장했고, 지난해 말까지 5조 4천억원의 중저신용대출을 공급했는데요.

국내 최초로 비대면 아파트담보대출을 출시했고 AI 기술을 이용한 금융사기 예방에도 앞장섰습니다.

▶ 현대차 정몽구재단, '임팩트 스타트업' 공개 모집

현대차 정몽구재단은 'H-온드림 스타트업 그라운드' 12기에 참여할 20개 팀을 모집합니다.

재단은 사회와 환경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는 스타트업 20곳을 선발해 재정적 지원과 경영 컨설팅 등을 제공하는데요.

지난 12년간 스타트업 334개팀이 지원을 받았고, 6천여개의 일자리가 창출됐습니다.

▶ 갤럭시 S24 울트라, 미 컨슈머리포트 최고 스마트폰

삼성전자의 인공지능 스마트폰 갤럭시 S24 울트라가 미국 유력 소비자 전문지 컨슈머리포트 평가 1위에 올랐습니다.

갤럭시 S24 울트라는 최신 스마트폰 평가에서 총점 87점을 받아 애플의 아이폰15 프로맥스를 제쳤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카메라, 디스플레이, 통화 등 대부분 평가 항목에서 갤럭시 S24 울트라에 최고점을 줬습니다.

▶ 대한항공·GS건설 등 '드론쇼 코리아' 참가

대한항공이 부산에서 열리는 '2024 드론쇼 코리아'에 참가해 최첨단 무인기 제품과 기술을 선보입니다.

대한항공은 민군 겸용 하이브리드 드론과 인스펙션 드론 기체 등을 전시합니다.

GS건설은 드론 이착륙비행장인 버티포트 디자인을 전시하고, LIG넥스원은 미확인 드론을 탐지해 무력화하는 대드론 통합체계를 선보입니다.

▶ 현대건설, 영국 소형모듈원전 사업 진출

현대건설이 원자력 분야 글로벌 기업과 함께 영국 소형모듈원전 SMR 사업에 진출합니다.

현대건설은 현지시간 5일 런던에서 미국 홀텍 인터내셔널 등과 함께 '영국 원자력청 SMR 기술 경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2029년 투자 결정이 완료되면 2030년 영국 최초의 SMR 건설에 착수합니다.

#케이뱅크 #현대차 정몽구재단 #갤럭시 S24 울트라 #대한항공 #현대건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