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판길서 ‘슬릭백’ 추다 ‘꽈당’…소방관 영상 화제

  • 4개월 전


■ 방송 : 채널A 뉴스 TOP10 (17시 20분~19시)
■ 방송일 : 2024년 1월 16일 (화요일)
■ 진행 : 김종석 앵커
■ 출연 : 강전애 변호사, 이현종 문화일보 논설위원, 최진봉 성공회대 교수, 허주연 변호사

[김종석 앵커]
소방관의 꽈당 슬릭백. 긴 설명 보다 바로 영상을 보는 것이 이해가 좀 빠르실 것 같습니다. 허주연 변호사님. 이 취지는 물론 본인이 슬릭백을 한 번 동참해 보고 싶은 그런 것도 있지만 그만큼 지금 빙판 길 조심해라, 이것이 핵심 메시지겠죠?

[허주연]
새로운 슬릭백 등장했나 싶었더니 빙판길 사고를 예방하자는 캠페인을 널리 알리기 위해서 소방관 분이 저렇게 8.5kg에 달하는 방진복을 입고 슬릭백 춤을 추다가 3초 만에 빙판길에서 꽈당 넘어지는 장면을 영상으로 공개를 해서 이것이 누리꾼들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소방관 분이 저렇게 하니까 메시지 전달력이 너무 높다. 살신성인이다. 이런 반응이 나오고 있는데 그래서 낙상사고가 정말 위험한 것이 작년에 통계를 내봤더니 구급차에서 이송한 건수의 61%가 낙상사고였다고 하거든요. 겨울에 걸어 다니실 때 주머니에 손 넣지 마시고 무게 중심 낮게 해서 빙판길 조심조심 다니시고요. 노인 분들 뼈 부러지시면 잘못 움직이다가 더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거든요. 넘어지시게 되면 구급차 빨리 부르셔서 치료를 받으셔야 될 것 같습니다.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김지현 인턴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