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저격수’ 원희룡, 내년 총선서 맞대결 성사?

  • 6개월 전


■ 방송 : 채널A 뉴스A 라이브 (12시~13시 20분)
■ 방송일 : 2023년 11월 6일 (월요일)
■ 진행 : 이용환 앵커
■ 출연 : 강성필 민주당 국민소통위 부위원장, 성치훈 민주당 정책위 부의장, 장예찬 국민의힘 청년최고위원, 조정훈 시대전환 의원

[이용환 앵커]
여권에서는요, ‘만약에 이재명 민주당 대표가 내년 4월에 총선에 출마를 하면 여권에서는 이 인물을 이재명 민주당 대표와 딱 대결시켜보는 것은 어떨까요?’라는 시나리오가 조심스럽지만 솔솔 나오고 있답니다. 누구일까요? 영상으로 확인해 보시죠. 여권에서는 원희룡 국토부 장관을 이재명과 좀 맞붙는 상대로 한번 투입을 시켜보는 것 어떠냐. 원희룡 VS 이재명, 이재명 VS 원희룡. 강성필 부위원장님 어떻게 보십니까?

[강성필 민주당 국민소통위 부위원장]
저는 지역구가 있는 의원에게 어디에 출마할 것이냐고 묻는 것이 과연 질문의 전제가 맞는지에 대해서 저는 먼저 반문을 해보고 싶고요. 그런 전제에서 이야기를 한다면 결국 원희룡 국토부 장관이 계양을에 출마를 하겠다고밖에 저희는 받아들일 수가 없고. 그러면 하태경 의원 이후에 중진의 어떤 험지 출마가 가시화되느냐. 이렇게 저희는 바라볼 수밖에 없다. 아니, 이재명 대표는 엄연히 지역구에서 지역 관리를 잘하고 있고 지역민으로부터 선택을 잘 받았고. 앞으로 총선에서 당대표로서 진두지휘를 해야 하는 상황인데 도대체 원희룡 국토부 장관께서는 어디서 만나자는 것인지. 어디서 간판을 들고 만나자는 것인지 의문스럽다. 이렇게 반문을 드리고 싶습니다.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도혜원 인턴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