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시각헤드라인] 10월 20일 라이브투데이2부

  • 작년
[이시각헤드라인] 10월 20일 라이브투데이2부

■ "이스라엘, 가자 교회공습…다수 피란민 사상"

팔레스타인 무장 정파 하마스는 현지시간 19일 밤 이스라엘의 공습으로 가자지구의 한 교회 건물에 대피했던 피란민 여러 명이 숨지고 부상했다고 주장했습니다. 예루살렘 정교회는 "피란처를 표적으로 삼는 것은 무시할 수 없는 전쟁범죄"라며 강력 규탄했습니다.

■ 미, 예멘반군 미사일 격추…이스라엘 겨냥 가능성

홍해 북부에서 작전 중이던 미 해군 구축함이 예멘 반군이 발사한 미사일 3기와 드론들을 격추했습니다. 미 국방부는 "이스라엘 내부의 타깃을 향했을 가능성이 있었다"며 "잠재적 위협으로 판단해 요격했다"고 전했습니다.

■ 김정은 "미래지향적 북러관계 백년대계 구축"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어제 방북 중인 세르게이 라브로프 러시아 외무장관을 만나 "안정적이며 미래지향적인 새 시대 북러관계의 백년대계를 구축"하자는 뜻을 밝혔습니다. 북러는 정치적, 전략적 신뢰관계에 토대해 국제정세에 주동적으로 대처해 나가자는데 견해가 일치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 미 국채금리 5% 돌파…2007년 이후 처음

제롬 파월 미 연방준비제도 의장이 미국의 물가상승률을 두고 여전히 높다고 평가한 여파로, 10년 만기 미 국채 금리가 연 5.0% 선을 돌파했습니다. 이는 글로벌 금융위기 직전인 2007년 7월 이후 처음입니다. 뉴욕증시도 파월 의장 발언과 금리 상승 여파로 하락 마감했습니다.

■ 비 그치고 찬 바람…주말 기온 '뚝'

오늘은 비구름 뒤로 찬공기가 내려오면서 한낮 기온도 14도에 그치는 등 쌀쌀하겠습니다. 내일 아침은 일부 지역의 기온이 영하권으로 내려가는 등 올가을 들어 가장 추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시각헤드라인 #주요뉴스 #라이브투데이2부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Category

🗞
News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