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린스만호, 베트남과 평가전…손흥민 선발 출격

  • 7개월 전
클린스만호, 베트남과 평가전…손흥민 선발 출격

[앵커]

우리나라 축구대표팀이 오늘(17일) 저녁 베트남과 국가대표 평가전을 치릅니다.

지난 튀니지전 대승에 이어 첫 3연승이 기대되는데요.

수원월드컵경기장에 나가 있는 취재기자 연결해 자세한 내용 들어보겠습니다.

정주희 기자.

[기자]

네, 수원월드컵경기장입니다.

오늘 저녁 8시부터 베트남과 축구 국가대표 평가전이 열리는데요.

지난 13일 상암벌에서 펼져졌던 튀니지전에 이어 오늘도 많은 축구팬들이 태극전사들을 보기 위해 발걸음을 재촉하고 있습니다.

특히 눈에 띄는 건 많은 베트남 취재기자들과 베트남 팬들이 경기장을 찾고 있는 건데요.

이렇게 뜨거운 관심 속에 4만 1천여석이 모두 매진이 됐습니다.

클린스만 감독이 이끄는 축구대표팀은 오늘 베트남을 상대로 A매치 3연승 사냥에 나서는데요.

베트남과 맞대결을 하는 건 약 19년 만입니다.

베트남은 FIFA랭킹 95위로 우리보다 69계단이나 낮은 만큼, 대승이 기대됩니다.

우리가 역대 전적에서도 17승 5무 2패로 크게 앞서면서, 베트남과의 평가전에서 우리가 무엇을 얻을 수 있는지 의아해하는 목소리도 있었는데요.

축구협회 측은 아시안컵과 월드컵 2차 예선에 앞서 동남아시아 국가들과의 실전 경험이 필요했기 때문에 이 평가전이 성사가 됐다는 설명입니다.

튀니지를 4대 0으로 완파한 클린스만호는 오늘도 대승을 거두고 내년 1월 카타르 아시안컵을 최고의 분위기 속에서 준비하겠다는 계획입니다.

또 오늘 '깜짝 손님'의 방문도 예정돼있는데요.

베트남에서 축구 영웅으로 불리는 박항서 전 베트남 축구대표팀 감독이 우리나라와 평가전을 치르는 베트남의 옛 제자들을 격려하기 위해 경기장을 찾을 예정입니다.

[앵커]

주장 손흥민 선수의 모습, 오늘은 볼 수 있을까요?

[기자]

네, 손흥민 선수는 방금 전에 발표된 선발 명단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손흥민 선수는 어제 팀 훈련에 참여했는데, 클린스만 감독은 출전 여부에 대해 몸상태를 보고 결정하겠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직접 보시겠습니다.

"손흥민, 황인범 선수의 몸상태는 아직 물음표입니다. 훈련하는 걸 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어제 훈련에서 가벼운 몸놀림을 보인 손흥민 선수의 몸상태가 괜찮다고 판단한 것으로 보이는데요.

지난 튀니지전에서는 이강인 선수가 A매치 데뷔골을 포함해 멀티골을 터뜨리면서 4대 0 대승을 이끌었는데, 최근 소속팀 토트넘에서 절정의 골 감각을 선보였던 만큼, 손흥민 선수의 A매치 골도 오랜만에 볼 수 있을지 기대가 커지고 있습니다.

베트남 감독도 월드클래스인 한국팀과 경기를 하는 건 엄청난 기회라며 기대감을 나타냈습니다.

클린스만호는 다음달에 2026년 북중미 월드컵 2차 예선과 내년 1월 카타르 아시안컵을 앞두고 있는데요.

마지막 평가전인 오늘 베트남과의 경기를 완벽하게 마무리 지을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지금까지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연합뉴스TV 정주희입니다. (gee@yna.co.kr)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