北, '노 마스크' 실시...7월부터 마스크 벗어 / YTN

YTN news
YTN news
팔로워 695명
작년
북한 당국이 이달 들어 주민들의 마스크 착용 의무를 해제한 것으로 보입니다.

조선중앙TV와 같은 북한 매체에선 이달 들어 북한 주민들이 실내에서 마스크를 쓰지 않은 모습이 포착됐습니다.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에 보도된 사진에서도 이달 들어 코로나19 방역 등 일부 현장을 제외하면 북한 주민들이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해 미국 자유아시아방송, RFA도 평안북도의 주민 소식통을 인용해 지난 1일부터 북한에서 마스크 착용을 해제한다는 지시가 국가비상방역사령부를 통해 하달됐다고 보도했습니다.

다만 RFA는 북한 당국의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가 일시적일 가능성을 시사하면서 무더운 여름철 마스크 착용으로 인한 피부병, 눈병과 같은 전염병을 우려한 조치라고 설명했습니다.

아직 '노 마스크'에 대한 북한 당국의 공식 발표는 없는 상황으로 코로나19 방역 현장에서 일하는 주민과 논에서 농약을 살포하는 주민 등은 여전히 마스크를 착용하는 모습이 포착됐습니다.




YTN 최두희 (dh0226@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307041021251440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