女의원들과 ‘짜장면 오찬’…김 여사 ‘尹과 결혼 이유’ 공개

  • 작년


■ 방송 : 채널A 뉴스 TOP10 (17시 20분~19시)
■ 방송일 : 2023년 1월 27일 (금요일)
■ 진행 : 김종석 앵커
■ 출연 : 구자홍 동아일보 신동아팀 차장, 김근식 전 국민의힘 비전전략실장, 이현종 문화일보 논설위원, 장현주 더불어민주당 법률위 부위원장

[김종석 앵커]
김건희 여사가 올 신년 여러 행사에서도 조만간 국민의힘 여성 의원들 초대하겠다고 했었는데 오늘 배현진, 조수진, 양금희, 김미애 이런 총 10명의 국민의힘 여성 의원들이 한남동 관저로 초대를 받아서 점심을 함께 했다고 하더라고요?

[이현종 문화일보 논설위원]
네. 일단 지난 아마 취임하고 난 다음에 원래 추진을 했다가 그때는 여러 가지 논란이 있을 것 같다고 해서 취소된 바가 있죠? 그래서 아마 이번에는 이제 이루어진 것 같습니다. 특히 이제 UAE 방문 이후에 여러 가지 어떤 성과 등이 있어서 오늘 같은 경우는 이제 주로 지역구에 있는 여성 의원들, 조수진 의원만 비례대표에 있는데, 조수진 의원만 특별히 비례대표로 참가를 했고 아마 다음에 2차로 비례대표하고 있는 여성 의원들을 따로 이제 초청을 할 모양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제 주로 지역구 의원들을 초청을 해서 이제 오찬을 함께 했는데 아무래도 여러 가지 어떤 가서 의상 이야기라든지 특히 여성들의 어떤 관심사에 대해서 많은 이야기가 있던 것 같습니다.

제가 볼 때는 김건희 여사가 대외적인 행보도 행보지만, 국민의힘의 내부적인 어떤 문제. 왜냐하면 최근에 나경원 전 의원의 출마 문제가 있었고 이것이 정리되고 이제 전당대회 국면으로 넘어가잖아요. 그런 측면에서 아마 측면 지원하고 있는 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특히 윤석열 대통령은 대통령대로 국정에 여러 가지가 있지만, 김건희 여사는 김건희 여사 본인의 어떤 영역에서는 역할을 충분히 하겠다는 게 아마 저는 입장인 것 같습니다.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김희진 인턴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