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인근 총기난사 10명 사망 사건에 교민사회 '충격'

  • 2년 전
LA인근 총기난사 10명 사망 사건에 교민사회 '충격'


아시아계 주민이 많은 미국 서부 LA 인근도시에서 음력설 행사 뒤 총기난사로, 10명이 사망하는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교민사회에도 충격적인 소식으로 전해졌을 텐데요.

LA현지 교민 연결해 자세한 상황 알아보겠습니다.

LA 한인회 스티브 강 부회장님 연결돼 있습니다.

나와계십니까.

설날 연휴인데도 안녕하시냐는 인사를 하기 어렵네요. 많이 놀라셨죠?

먼저 총기난사사건이 발생한 몬터레이 파크시는 서남부에 위치해 있는데, LA에서는 승용차 기준으로 얼마나 떨어진 곳인가요? 그곳이 미국 첫 아시아계 과반도시라고 하던데 우리 교민들이 그곳에 취업을 한다든지 자주 왕래하는지 궁금합니다.

현지시간으로 밤 10시쯤 몬터레이 파크 시내 가비 애비뉴 근처의 한 댄스클럽에서 사건이 발생했는데요, 많이 놀라셨을 텐데 소식을 언제쯤 전해 들으셨나요?

다행히 현재까지 우리교민 피해는 없는 것으로 알려졌는데, 한인회 자체적으로도 피해 상황을 파악해 보셨는지요?

직접적인 피해는 없지만 용의자가 아시아계라서 파장을 우려하지 않을 수 없을 듯 합니다. 음력설 행사라는 아시아의 축제와 맞물린 사건이라는 점에서 '아시아계 혐오' 현상이 일 가능성은 없나요?

미국은 다양한 출신과 피부색을 가진 사람들이 각자 노력으로 자신의 꿈을 실현할 수 있는 '이민국의 나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런데도 이민족 차별이 심심찮게 발생하잖아요, 요즘 상황은 어떤지요?

이번 사건을 교민들의 안전문제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볼 수 있는 계기로 삼아야 될 듯 합니다. 총영사관이나 교민사회가 앞으로 어떤 점을 좀 더 주의해야 할까요?

#LA #총기난사 #음력설행사 #몬터레이파크 #교민사회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