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라임] '이재명 캠프' 김우영 vs '윤석열 캠프' 김병민

  • 3년 전
[뉴스프라임] '이재명 캠프' 김우영 vs '윤석열 캠프' 김병민

■ 진행 : 성승환, 강다은 앵커
■ 출연 : 김우영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 선대위 대변인, 김병민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 선대위 대변인

정치대담, 캠프 대 캠프 시작하겠습니다.

오늘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 선대위 김우영 대변인,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 선대위 김병민 대변인 함께 하겠습니다.

김우영 대변인, "나라가 마스크 하나 사줬나, 소독약을 1개 줬나. 다른 나라 같으면 폭동이 난다"고 말한 이재명 후보의 발언, 현 정부의 코로나19 실책을 지적한 걸로 봐도 됩니까? 당내 친문 의원들에게는 좀 불편한 발언이 아니었을까 싶은데요. 당내 분위기는 어떻습니까?

이재명 후보가 문재인 정부의 방역 책임론을 언급하면서 또다시 문재인 정부와의 차별화 전략을 펼치는 듯한데요. 정권 심판론을 어떤 식으로든 극복하기 위한 전략으로 봐도 될까요?

문재인 정부의 방역 대책, 어떤 점이 가장 크게 잘못됐다고 보십니까?

김병민 대변인, 윤석열 후보가 오늘 "문재인 정부는 코로나19와 싸울 의지가 있기는 한 거냐"면서 문재인 정부의 '대국민 사과'를 요구했는데요. 구체적으로 어떤 점에 대한 사과가 필요하다고 보시는 건가요?

김우영 대변인, 윤석열 후보의 '대통령 대국민 사과 요구' 받아들여야 한다고 보세요?

정부가 이번 주 유행 상황이 악화될 경우 '특단의 조치'를 검토하겠다고 거듭 밝혔는데요. 양 선대위에서는 어느 정도 수준의 대책이 나와야 한다고 보십니까?

김병민 대변인, 오늘 윤석열 후보, 오세훈 시장과 함께 강북구 미아4-1구역을 방문해서 "문재인 정부·박원순 전 시장의 부동산 정책에 대해 납득이 가지를 않는다"고 했고요. 그러면서 "부동산을 매각하는 것에 장애가 될 만한 세제들을 개선해나가겠다"고 했는데요. 윤석열 후보의 부동산 정책, 어디에 방점을 두고 있습니까?

이재명 후보도 공급 확대를 얘기하고 있는데요. 어떻게 차별화되는 건가요?

김우영 대변인, 오늘 윤석열 후보의 재건축 현장 방문과 부동산 정책 관련 발언, 어떻게 보셨습니까?

이재명 후보가 최근 논란이 된 다주택자 양도세 중과 1년 유예를 언급했는데요. 그동안 '징벌적 다주택자 중과세 정책'을 강행했던 정부와 민주당에 대치되는 행보 아닌가요?

오늘 민주당 진성준 의원은 양도세 완화에 동의하지 않는다고 공개적으로 밝혔고요. 기재부 역시 완화 계획이 없다고 선을 긋고 있는데요? 이 후보의 주장이 당내 갈등을 넘어서 당정갈등으로까지 확대되는 게 아니냐는 우려도 있어요?

김병민 대변인, 이재명 후보의 양도세 중과 경감 발언 어떻게 보셨어요? 윤석열 후보는 "선거를 앞두고 표가 될 만한 건 다 얘기하고 있다"면서 깎아내리는 듯한 발언을 했죠?

이번 양도세 발언도 그렇고, 최근 이재명 후보가 실용주의적인 면모를 집중 부각하면서 우클릭 광폭행보로 중도 확장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데요. 특히 TK 지역에서 전두환 전 대통령의 경제성과를 강조해 논란이 되고 있어요? 물론 중대범죄를 저질렀다고 전제를 했지만, 광주 5.18 민주묘지에서 전두환 비석을 밟고 지나갔던 행동에 위배되는 게 아니냐는 지적도 있는데, 어떻게 보십니까? 윤석열 후보의 전두환 옹호 발언과 차이가 없다는 지적도 있는데요?

이재명 후보의 우클릭 광폭 행보가 보수 표심에 어떤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십니까? 과도한 '우클릭'이 이재명 후보와 당의 정체성에 혼란을 야기하는 건 물론 자칫 집토끼까지 잃을 수 있다는 지적도 있는데요?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Category

🗞
News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