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 아시아나, '국가고객만족도' 국내 항공 부문 1위 外

  • 3년 전
[비즈&] 아시아나, '국가고객만족도' 국내 항공 부문 1위 外

경제계 소식 알아보는 비즈&(앤) 시간입니다.

오늘(14일)은 어떤 소식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아시아나, '국가고객만족도' 국내 항공 부문 1위

아시아나항공은 국가고객만족도, NCSI 시상식에서 올해 국내 항공 부문 1위 항공사로 선정됐습니다.

이번 조사에서 아시아나항공은 코로나19 대비 고객 안전 확보, 이착륙 성능계산 앱 자체 개발 등 안전 운항 역량 강화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 NH농협카드 "카드형 지역화폐 50종 출시"

NH농협카드는 카드형 지역화폐 사업을 적극적으로 펼쳐 약 1년간 50종을 출시했다고 밝혔습니다.

작년 5월 세종시 '여민전'을 시작으로 상주, 울산, 익산, 영양 등 여러 자치단체의 카드형 지역화폐가 NH농협카드에서 발급됐습니다.

농협카드는 전국적으로 농협은행과 농·축협 지점이 운영돼 모바일에 익숙하지 않은 세대도 카드형 지역화폐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 기아, '더 뉴 K3' 디자인 선보여…"스포티함 더해"

기아가 이달 출시 예정인 K3의 상품성 개선 모델 '더 뉴 K3'의 내·외장 디자인을 선보였습니다.

기아 관계자는 "스포티하면서 세련된 이미지를 강조해 디자인 완성도를 높이고 고객이 선호하는 최신 안전·편의사양을 대거 적용했다"며 "더 뉴 K3가 고객의 일상에 새로운 영감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 한화테크윈, 방역 솔루션 출시…"AI가 사회적 거리 감지"

한화테크윈은 첨단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코로나 방역 종합 솔루션'을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솔루션은 자체 설계한 AI 알고리즘으로 실내 적정인원과 마스크 착용 여부를 감지하며 새롭게 개발한 '사회적 거리 감지' 기능이 추가됐습니다.

이 솔루션은 AI 카메라가 사람 간의 거리를 실시간으로 정밀하게 측정해 기준 거리보다 가까워지면 자동으로 알려줍니다.

▶ bhc "올해 전 매장 위생등급 획득 추진"

치킨 프랜차이즈 bhc치킨은 올해 전 매장을 대상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 주관 음식점 위생등급 획득을 추진한다고 밝혔습니다.

bhc는 "이는 치킨업계 최초의 시도"라며 "지금까지 1천500개 매장 가운데 270여 개가 심사를 통과해 '매우 우수' 혹은 '우수' 등의 등급을 받았다"고 소개했습니다.

한편 bhc는 지난해 매출액 4,004억원을 기록해 전년 대비 26% 증가해 사상 최대 실적을 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