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선 AM-PM] D-21 오늘의 총선일정

  • 4년 전
[총선 AM-PM] D-21 오늘의 총선일정

이번 시간은, 4·15 총선의 주요 일정을 소개해드리는 '오늘의 총선일정'입니다.

어떤 일정들이 있는지, 확인해보시죠.

▶ 14:00 민주당 의원총회…더시민 파견 비례대표 제명 논의 (국회)

더불어민주당은 오후 의원총회를 열고 사실상의 비례대표용 위성 정당인 더불어시민당에 파견할 의원 제명 문제를 논의합니다.

민주당은 불출마를 선언한 현역의원 중 7명을 파견하는 것으로 가닥을 잡은 상태인데요.

5선의 이종걸 의원과 비례대표 초선인 정은혜 의원은 자발적 파견 의사를 밝혔습니다.

민주당 최고위는 의총에 앞서 최고위를 열고 더시민에 파견할 현역의원 규모와 명단을 최종 확정한다는 방침입니다.

▶ 10:00 황교안, 관훈클럽 토론회 참석…총선전략 등 밝힐 듯 (한국프레스센터)

미래통합당 황교안 대표가 중견 언론인 모임인 관훈클럽 초청 토론회에 참석합니다.

황 대표는 이번 토론회에서 통합당의 비례대표용 위성정당인 미래한국당 공천 개입 논란에 대한 입장과 통합당 총선 전략 등을 밝힐 예정입니다.

또 자신이 출마한 종로구 선거와 관련한 입장 등도 내놓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 10:30 통합당 선대위, 중앙선관위·경찰청 항의 방문

미래통합당 선대위가 중앙선관위와 경찰청을 항의 방문합니다.

통합당은 경찰과 선관위가 통합당 예비후보들에 대한 선거운동 방해행위를 수수방관하고 있다며 직무유기를 바로잡으라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앞서 이진복 총괄선거대책본부장은 경찰과 선관위가 자유로운 선거운동을 부정하고 있다면서 대책을 마련하라고 촉구했습니다.

지금까지 '오늘의 총선일정' 이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