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통] 마이크로닷 부모 사기 논란...후폭풍 일파만파 / YTN

  • 6년 전
■ 진행 : 이광연 앵커
■ 출연 : 홍종선 대중문화 전문기자


거액을 빌려서 해외로 잠적했다는 의혹을 받는 래퍼 마이크로닷의 부모와 관련해 논란이 뜨겁습니다.

또 그런가 하면 11년 만에 복귀 신호탄을 쏘아 올렸던 가수 유승준 씨는 오늘로 예정됐던 신곡 음원 발매가 갑작스레 취소가 되기도 했는데요.

연예계 소식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홍종선 연예전문기자와 함께합니다. 안녕하십니까? 마이크로닷, 이번 주 내내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면서 논란이 뜨겁던데.

원래 직업은 래퍼고 최근에 좀 예능 프로그램에서 많이 봤던 것 같아요.

[홍종선]
맞습니다. 힙합 오디션 프로그램을 통해서 이제 가수에 데뷔를 했고 래퍼인데 세 아들 중 형인 산체스도, 형도 산체스라는 이름으로 활동을 하고 있어요.

맞습니다. 그런데 이제 아무래도 우리가 힙합 래퍼를 대중적으로 알기는 쉽지 않고 주로 예능에서 두각을 보일 때 우리가 그 이름을 기억하게 되는데 마이크로닷의 경우에도 최근에 3개 정도의 고정 프로그램을 가질 정도로 예능에서 발군의 실력을 발휘하고 있었습니다.


이번에 논란이 되고 있는 건 부모의 예전 일 때문에 지금 논란이 되는데 조금 번복하면서 더 논란이 커지고 있는 거죠?

[홍종선]
맞습니다. 사실 이게 처음 진원지는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내가 이런 식으로 피해를 당했다. 왜냐하면 이게 1997년부터 빚을 지기 시작해서 지금 확인되고 있는 날짜가 1998년 5월 31일에 마이크로닷의 부모가 뉴질랜드로 이주했다고 당시 보도도 나오고 있는데요.

그럼 무려 20년 전 일이잖아요. 그런데 그 규모가 20억 원이나 돼요. 그런데 이러한 거를 피해 사실을 이 빚이 자식대까지 대물림이되면서 자식들까지 굉장히 호소를 했는데 이것에 대해서 지난 월요일에 마이크로닷이 명예훼손이다, 법적대응 하겠다.

어떻게 보면 강력하게 굉장히 반발을 했습니다. 그 뒤에 당시 벌어진 사건이 충북 제천이었는데요.

제천경찰서에서 확인된 어떤 이런 피소 사실 확인원이라든가 이런 부분들이 어떻게 보면 공적 자료가 보도가 되면서 마이크로닷이 하루 만에 입장을 바꿔서 죄송하다 하기는 했지만 이미 어떻게 보면 조금 때 늦은 후회가 되는 그런 상황이 됐고 그래서 지금 본인이 아들로서 책임지겠다 했지만 나흘째 계속해서 어떤 뭇매를 맞고 있습니다.


직접 밝힌 내용을 보면 아들로서 ... (중략)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6_201811221833517947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8585@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