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 한인 할머니 젊은 백인 여성에게 이유없이 구타 / YTN (Yes! Top News)

  • 7년 전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한국인 할머니가 젊은 백인 여성에게 이유 없이 길거리에서 폭행당하는 사건이 벌어졌습니다.

현지시각 1일 오후 3시쯤 LA 한인타운 인근에서 20대 백인 여성 한 명이 길을 걷던 80대 한인 할머니의 뒤통수를 갑자기 주먹으로 때렸습니다.

안경을 쓴 채 폭행을 당한 할머니는 피를 흘리며 쓰러졌고, 사람들이 모여들자 가해자 백인 여성은 달아나면서 "화이트 파워", 즉 '백인의 힘'이라고 외쳤다고 목격자들은 전했습니다.

가해자는 목격자들의 신고로 경찰에 체포됐는데 한인 교포들은 이번 사건이 트럼프 대통령 당선 이후 팽배해지는 백인들의 유색인종 혐오 범죄로 보고 있습니다.

그러나 현지 경찰은 가해 여성이 정신질환을 겪는 것처럼 보이는 노숙자이고, 경찰관들에게도 욕설을 퍼부었다며, 이번 사건을 증오범죄로 수사하지 않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봉변을 당한 83살 할머니는 자신이 무방비 상태로 습격을 당했으며 무엇에 맞았는지 몰랐다고 진술했습니다.

이 사건을 SNS에 알린 한국계 여성은 피해 할머니가 미국 여권을 소지하고 30년 이상 미국에서 합법적으로 거주해 왔으며 다른 사람에게 짐이 되기 싫어 아파트에서 혼자 거주한다고 소개했습니다.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4_201702031647426020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8585@ytn.co.kr,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Category

🗞
뉴스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