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이정미 재판관 퇴임..."화합·상생해야" / YTN (Yes! Top News)

  • 7년 전
■ 검찰이 청와대에서 나온 박 전 대통령에게 이르면 이번 주 소환을 통보할 것으로 보입니다. 탄핵반대 단체들은 박 전 대통령이 머물고 있는 삼성동 사저 인근에서 박 전 대통령 지지 집회를 열었습니다.

■ 박 전 대통령이 진실은 반드시 밝혀질 것으로 믿는다고 한 데 대해 정치권은 사실상 헌재 결정에 불복한 것이라고 비판했습니다. 여당이었던 자유한국당은 공식 논평을 내지 않았습니다.

■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심판 사건을 이끌어온 이정미 헌법재판소장 권한대행이 오늘 퇴임했습니다. 이제는 분열과 반목을 떨쳐내고 화합하고 상생하길 바란다며 사회 통합을 강조했습니다.

■ 유사시 한반도에 증원되는 미군 전력을 점검하는 한미 양국의 키리졸브 훈련이 오늘 시작됐습니다. 미국의 핵 추진 항공모함 칼빈슨호와 빈라덴 암살을 담당했던 미 해군 특수부대 네이비실도 참가했습니다.

■ 불이 난 서울의 다가구주택에서 소방대원들이 몸으로 뜨거운 불길을 막아 주민들의 목숨을 구했습니다. 뒤늦게 빠져나온 소방대원들은 화상과 골절상을 입고 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 봄 기운이 완연했던 낮과 달리 퇴근길은 찬바람이 불면서 다소 쌀쌀한 날씨를 보이겠습니다. 내일은 전국이 맑겠지만 동해안에는 비가 내리고 산간에는 눈이 내리겠습니다.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3_201703131802101468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8585@ytn.co.kr,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