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기와 함께하는 대선...라이브 드로잉 쇼 / YTN

  • 7년 전
[앵커]
김정기 작가는 밑그림 없이 즉석에서 펜 하나로 그림을 그리는 '라이브 드로잉'이라는 독특한 분야를 개척한 작가입니다.

이 김정기 작가와 YTN이 이번에 19대 대선 선거 방송을 함께 진행하고 있는데요.

이시간 현재 남산 팔각정에서 김정기 작가의 드로잉 쇼가 열리고 있습니다.

현장으로 가보겠습니다. 양태빈 캐스터!

펜 하나로 이번에 어떤 그림이 그려지고 벌써부터 궁금한데요.

행사가 몇 시부터 시작됐습니까?

지금 작업이 시작된 지 대략 3시간 정도 흘렀는데요.

이제 그림의 윤곽이 대략 보이기 시작합니다.

이전 오전 10시 방송에서는 곰과 호랑이가 그려진 단군신화의 이야기를 엿볼 수 있었는데 지금 진행되고 있는 작업 상황 보시면 거북선의 모습 보이실 겁니다.

조선시대 이순신 장군의 이야기까지 그림으로 그려지고 있습니다.

이렇게 거침없고 섬세한 김정기 작가의 붓놀림을 보고 있자니 마치 마법에 빠진 것 같은데요.

금방이라도 살아서 튀어나올 것만 같은 그림을 통해 우리 지난 역사를 하나하나 되짚어볼 수 있습니다.

이곳 남산 팔각정 주변에서는 김정기 작가의 드로잉쇼를 구경하고 있는 시민들의 모습도 많이 보이는데요.

그중에서 한 분 모시고 함께 이야기 나눠보도록 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지금 드로잉쇼 보신 소감이 어떠신가요?

[인터뷰]
투표 마치고 남산에 왔는데 이렇게 대한민국 역사를 그림으로 써내려가는 모습 보니까 굉장히 보람된 일인 것 같고 벅찬 마음이 있습니다.

저렇게 예쁘게 아름답게 그림을 그리는 것처럼 우리 대한민국 역사를 새롭게 써내려갈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캐스터]
이번 선거를 통해서 새롭게 대한민국에 바라는 점이 있다면 어떤 걸까요?

[인터뷰]
이번에 새롭게 대선을 통해서 당선되시는 대통령님과 이번에는 온 국민이 하나가 되어서 화합하면서 희망찬 대한민국의 역사를 새롭게 써내려갔으면 좋겠다 그런 생각이 있습니다.

[캐스터]
감사합니다. 말씀 잘 들었습니다.

오늘 YTN은 이렇게 김정기 작가의 그림을 토대로 해서 선거방송을 이끌어갑니다.

각 지역의 역사와 특색이 담긴 그림과 함께 실시간투표율을 소개하겠는데요.

투표가 진행됨에 따라 조금씩 완성돼 가는 그림을 구경하는 재미도 있겠습니다.

다만 오늘 비 예보가 나와 있어 오후부... (중략)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1_201705091120437196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8585@ytn.co.kr,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Category

🗞
News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