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감 비상...면역력 증강 '홍삼' 인기 급등 / YTN (Yes! Top News)

  • 7년 전
[앵커]
독감 환자가 급증하면서 조기 방학까지 실시 되는 등 독감 비상령이 내려졌습니다.

항바이러스와 면역력 증강에 홍삼이 도움을 준다는 사실이 확인되면서 홍삼 시장이 호황을 맞고 있습니다.

이정우 기자입니다.

[기자]
독감 환자가 폭증하면서 학교마다 조기 방학을 검토하고, 백신 부족사태로 병원들도 불편을 겪고 있습니다.

독감 인플루엔자가 일찍 찾아와 백신 접종률이 낮은 데다, 갑자기 추워진 날씨 탓에 신체 면역력이 약해졌기 때문입니다.

이번 독감은 지난 2009년 유행했던 신종플루 A형과 같은 인플루엔자로 복통과 고열 등 고통이 심한 게 특징입니다.

[김형규 / 가정의학과 전문의 : 예방접종도 중요하지만, 위생관리 규칙적인 생활 면역력을 강화하는 식생활 습관과 함께 평상시 건강관리를 꾸준히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단체생활을 하는 학생과 면역력이 약한 노약자들은 독감 예방주사와 함께 면역력을 높이는 식습관이 필요하다는 겁니다.

[이승호 / 인삼공사 효능연구팀장 : 홍삼이 우리 몸의 면역력을 증강을 시켜서 외부로부터 들어오는 바이러스나 이물질을 방어할 수 있다는 그러한 것들이 현재 입증이 되고 있습니다.]

홍삼의 사포닌 성분뿐만 아니라 다당체 성분 등이 자연살해 세포와 대식세포 등을 활성화해 인체의 면역력을 높이게 됩니다.

홍삼이 인체의 면역력 증강에 도움을 준다는 과학적 연구가 발표되면서 홍삼이 새롭게 주목받고 있습니다.

외부의 병원균을 이겨낼 수 있는 면역력을 돕는 홍삼 등을 섭취하고 백신을 접종하면 독감 예방 효과를 배가시킬 수 있다는 연구도 나오면서 홍삼 시장이 활기를 띠고 있습니다.

[김보령 / 정관장 판매직원 : 독감이 워낙 유행이다 보니까 어린 자녀들을 둔 고객님들이라든지 연로한 부모님께 드릴 제품을 찾으시는 분들이 많으시고, 그게 구매로 이어지다 보니까 매출도 부쩍 많이 늘었습니다.]

홍삼의 항바이러스와 면역력 증강 사실이 속속 확인되면서 홍삼 관련 시장의 열기는 당분간 이어질 전망입니다.

YTN 이정우[ljwwow@ytn.co.kr]입니다.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15_201612262035234999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8585@ytn.co.kr,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추천